콜오더 화면 이미지/현대커머셜 뉴스룸 제공
콜오더 화면 이미지/현대커머셜 뉴스룸 제공

현대커머셜이 상용차 차주들을 위해 신뢰성 높고 합리적인 일감을 무료로 중개하는 ‘콜오더(Call Order)’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콜오더'는 물류업에 종사하는 상용차 차주들이 일감을 더욱 편리하게 검색하고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지금까지 물류업에 종사하는 차주들은 물류 중개 플랫폼에 가입해 운송 물량을 찾아왔다. 물류 중개 플랫폼은 일감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월 이용료를 지불해야 하고, 운송 건별로 수수료까지 내야 하는 비용 부담이 있었다. 화물 무게, 적재 형태 등 일감 정보가 부정확해 겪는 어려움도 존재했다. 운송을 끝낸 뒤 이용료 정산이 늦어지는 불편을 겪어 왔다.

현대커머셜이 선보인 '콜오더'는 상용차 차주들의 이러한 어려움들을 해결하고, 신뢰성 높은 일감 찾기를 중개하는 무료 서비스다. 차주들은 현대커머셜 '고트럭' 앱만 다운받으면 쉽게 일감을 찾을 수 있으며, 화물을 보유한 화주사는 운송지원시스템에 접속해 직접 발주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현대커머셜은 이와 함께 전자지도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맵퍼스의 상용차 전용 네비게이션 '아틀란 트럭'과 연동시켜 운행 편의성도 높였다. '콜오더'로 일감이 정해지면, 그 즉시 출발지와 도착지 정보가 '아틀란 트럭'으로 전달돼 운행거리, 시간, 그리고 경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상용차 차주들은 '고트럭'과 '아틀란 트럭' 앱을 설치하면 이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현대커머셜 관계자는 “앞으로도 믿을 수 있는 물량 확대 및 기능 고도화를 통해 차주들에게 꼭 필요한 일감찾기 서비스로 발전해 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