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문' 도경수, 실제 우주복 입고 다양한 감정 열연 '극찬'...설경구→김희애 시너지 폭발
'더 문' 도경수, 실제 우주복 입고 다양한 감정 열연 '극찬'...설경구→김희애 시너지 폭발
  • 승인 2023.07.31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CJ ENM
사진=CJ ENM

'더 문' 배우 도경수, 설경구, 김희애까지! 명품 배우들의 시너지가 폭발한다.

31일 영화 '더 문'(감독 김용화) 측은 범우주적 시너지를 선보인 배우 도경수, 설경구, 김희애 인터뷰를 담은 제작기 영상을 공개했다.

'더 문'은 사고로 인해 홀로 달에 고립된 우주 대원 선우(도경수)와 필사적으로 그를 구하려는 전 우주센터장 재국(설경구)의 사투를 그린 영화다. 배우 설경구, 도경수, 김희애는 생애 첫 우주 영화에 도전해 스크린을 압도하는 존재감을 유감없이 발휘한다. "용서에 관한 이야기"라고 설명한 김용화 감독의 말처럼 '더 문'은 망망대해 우주에 홀로 고립된 우주 대원과 그를 구하려는 지구 사람들의 사투를 뜨거운 인류애와 휴머니즘으로 그린다.

특히 나로 우주센터 전임 센터장 재국 역의 설경구는 깊이 있는 눈빛과 에너지로 극의 중심축 역할을 한다. 김용화 감독은 "재국의 드라마와 비하인드까지 만들어내 보니 설경구와 매치가 잘 된다고 생각"했고 모두의 이견 없는 캐스팅이 성사되었다. 

도경수는 "같이 작품을 한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너무 영광이었다"고 말했다. 김용화 감독 역시 "대한민국에 저런 걸출한 배우가 있을까 할 정도로 동경해 왔다"라고 설명하며 설경구의 내공을 전했다.

또한 달에 홀로 고립된 대한민국 우주 대원 선우 역의 도경수도 눈 뗄 수 없는 연기를 펼친다. 김용화 감독과 설경구는 "실제 우주복을 입고 있어야 해서 고생이 많았다"며 도경수가 쏟아부은 노력을 칭찬했다. 홍주희 미술 감독 역시 "도경수라는 연기도 잘하지만, 몸 또한 너무 잘 쓸 수 있는 배우를 만난 건 큰 행운이었다"며 극찬을 보탰다. 

도경수는 무거운 우주복을 입고 와이어에 의지한 채 우주를 유영하는 장면을 유려한 움직임으로 담아냈고, 동시에 절박함과 두려움 등 다양한 스펙트럼의 감정을 분출한다. 도경수는 아닌 황선우는 상상조차 할 수 없다던 김용화 감독의 마음에 관객 모두 공감하게 만들 전망이다.

NASA 달 궤도선 메인 디렉터 문영 역의 김희애는 이지적이고 냉철한 이미지를 꺼내 보였다. 김영호 촬영 감독은 "엄청난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김희애"라며 카메라에 담아내는 매 순간 감탄했다고 전했다. 김용화 감독 또한 "준비는 어떻게 해야 하고 실제 현장에서는 어떤 자세를 보여야 하는지 새롭게 생각할 정도로 큰 자극이 된 배우"라며 박수를 보냈다. 

이어 김용화 감독은 "캐릭터들이 수행해야 하는 순간순간들이 에너지가 파워풀했다. 앙상블을 잘 이루어내서 결과물로 봤을 때 굉장히 만족한다"며 세 배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영화 '더 문'은 오는 8월 2일 개봉한다.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