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하반기 신작 ‘히트2’ 공식 출격…모바일 사전 다운로드 오픈 4시간 만에 1위!
넥슨, 하반기 신작 ‘히트2’ 공식 출격…모바일 사전 다운로드 오픈 4시간 만에 1위!
  • 승인 2022.08.25 0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넥슨 제공
사진=넥슨 제공

 

상반기 '던전앤파이터 모바일'로 흥행을 이끈 넥슨의 하반기 신작 '히트2(HIT2)'가 공식 출격한다.

지난 24일 파이낸셜뉴스는 이날 넥슨에 따르면 자회사 넥슨 게임즈가 개발한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히트2’가 25일 0시부터 양대 모바일 앱 마켓(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 스토어) 및 PC 클라이언트를 통해 국내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다.

‘히트2’는 지난 2015년 출시한 넥슨의 대표 IP 모바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히트(HIT)의 세계관을 잇는다.

히트는 출시 당시 큰 흥행을 이끌며 넥슨에 양대 앱 마켓 매출 1위라는 기록을 안겨주기도 했다.

원작에 대한 기대감에 힘입어 지난 23일 ‘히트2’는 모바일 사전 다운로드 오픈 4시간 만에 애플 앱 스토어 인기 게임 1위에 오르기도 했다.

‘히트2’는 원작보다 게임 스케일을 확장해 공성전과 필드 전투 중심의 MMORPG로 재탄생한 것이 큰 특징이다.

여기에 독특한 이용자 참여형 시스템도 주목 받는다.

아울러 ‘히트2’는 자회사 넥슨게임즈가 내놓는 첫 정식 출시작이라는 점에서도 의의가 있다.

넷게임즈 및 넥슨지티의 합병으로 올 3월 공식 출범한 넥슨게임즈는 ‘히트2’를 시작으로 신작 출시에 박차를 가한다.

넥슨게임즈 관계자는 "현재 매출이 발생하는 라이브게임으로는 '서든 어택', 'V4', '블루 아카이브' 총 3가지가 있는데, 이외 신작 출시에 주력하면서 비용이 증가해 2·4분기에는 적자가 났다"면서도 "3·4분기에는 신작 히트2의 성과가 반영될 것으로 기대 중"이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