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이담 "롤모델 수애, 화술 배우고 싶어…'공작도시' 이설, 여전히 여운 남아" 종영 소감
이이담 "롤모델 수애, 화술 배우고 싶어…'공작도시' 이설, 여전히 여운 남아" 종영 소감
  • 승인 2022.02.11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사진=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사진=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사진=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사진=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사진=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배우 이이담이 '공작도시' 종영 소감과 배우로서의 지향점을 전했다.

이이담이 11일 오전 JTBC 수목드라마 '공작도시' 화상 종영 인터뷰를 통해 팬들과 만났다. 

이이담은 '공작도시' 속 아트스페이스진의 도슨트 김이설 역을 맡아 열연했다. '종영 소감'에 대해 이이담은 "어제 마지막회를 봤는데, '공작도시' 첫 미팅 때부터 1년이 넘는 시간동안 함께했던 것이 여운이 남는다. 어제 방송을 보고서야 작품이 끝났다는 게 실감이 났다. 이설을 아직 보낼 준비가 되지 않았는데, 여전히 여운이 남는다"고 전했다.

'데뷔 후 첫 주연작'에 대해 그는 "부담감은 계속 있었지만, 그걸 잘 이용하려고 했다. 긴장을 놓지 않고 계속 집중하려고 하면서 끝까지 달렸던 것 같다. 수애 선배님과 김강우 선배님, 그리고 다른 선배님들과 함께할 수 있다는 게 행복했고 많이 배울 수 있었던 현장이었다. 앞으로의 배우 인생에 있어서도 값진 경험이 아닐까 싶다"고 덧붙였다.

'이설'이라는 캐릭터에 대해 그는 "초반과 후반의 이설 연기가 많이 달랐다. 선배님들과 가까이서 연기하며 받는 에너지가 있었다. 수애 선배님은 눈에서 느껴지는 에너지가 있다. 제가 가만히 있어도 몰입이 되게끔 하는 강렬한 에너지가 있다. 김강우 선배님은 제가 움직임, 호흡을 디테일하게 잡을 수 있게 도와주셨다. 그래서 생동감 있게 연기할 수 있었다. 커튼 안에서 밀착하는 장면도 더 호흡을 잘 쓸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배우 롤모델'에 대해 이이담은 "뻔한 대답일지도 모르지만, 20대 초반부터 수애 선배님이 롤모델이었다. 선배님의 화술을 배우고 싶었다. 저를 가르치는 선생님들도 '수애 배우님 작품을 보고 와라'고 말할 정도. 선배님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도 너무 멋지다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또 그는 해외 배우 중 '캐롤'에서 열연한 케이트 블란쳇을 꼽으며 장르에 국한되지 않는 스펙트럼이 넓은 연기에 대한 동경을 전했다.

끝으로 이이담은 "다른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게끔 많은 노력하는 것이 목표다. 그리고 한결같이 많은 분들이 찾을 수 있게끔 하는 매력을 가진 배우가 되고 싶다. 연기력도 중요하지만, 그 외의 많은 것들이 중요하지 않나. 성격이나 신념 등이 뿜어질 수 있는 매력을 갖고있는 사람이자 배우가 되는 게 목표"라고 배우로서의 지향점을 전했다.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