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 인기에 소환된 최우식·박소담 주연 명작…‘거인’·‘설행’, 왓챠플레이 시청분수 10배 증가
‘기생충’ 인기에 소환된 최우식·박소담 주연 명작…‘거인’·‘설행’, 왓챠플레이 시청분수 10배 증가
  • 승인 2019.06.11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거인’, ‘설행_눈길을 걷다’…사진=왓챠플레이
영화 ‘거인’, ‘설행_눈길을 걷다’…사진=왓챠플레이

봉준호 감독의 칸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 ‘기생충’을 통해 전 국민적 관심을 받고 있는 최우식과 박소담의 ‘숨은 명작’들이 영화팬들 사이에 다시 소환되고 있다.

월정액VOD 스트리밍 서비스인왓챠플레이는 영화 ‘기생충’이 흥행하면서 주요 역할을 맡은 배우 최우식과 박소담의 과거 출연작들의 시청도 최근 들어 급격하게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두 사람이 과거 주연을 맡았지만 관객의 큰 관심을 받지는 못했던 작은 영화들이 최근에야 주목을 받게 된 것이다. 

김태용 감독이 연출하고, 주연을 맡은 최우식에게는 각종 영화제 신인상을 안겨준 독립영화 ‘거인(2014)’의 6월 첫 주(6월3~9일) 왓챠플레이 누적 시청분수는 한 달 전인 5월 첫 주(5월6~12일)보다 12.5배나 오르면서, 인기 작품 중 하나로 떠올랐다. ‘거인’은 스스로 고아가 된 소년 영재의 처절한 성장드라마를 그린다.

박소담이 주연을 맡은 영화 ‘설행_눈길을 걷다(2015)’ 역시 한달 전보다 주간 시청 분수가 10.3배 증가하며 영화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영화에서 박소담은 요양원을 찾은 알콜중독자의 치유를 돕는 신비로운 수녀 역할을 맡았다.

두 작품의 개봉 당시 성적은 각각 2만4천명, 6천명에 불과하지만, ‘거인’은 청룡영화상 신인감독상과 신인남우상을 수상하고, ‘설행’은 독립영화상인 들꽃영화상 조연상을 수상하는 등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작은 분량임에도 두 사람의 연기를 보기 위해 과거 출연작을 찾는 이들도 크게 늘었다. 최우식이 조연으로 출연했던 ‘빅매치(2014)’의 6월 첫 주 시청분수는 한 달 전보다 3.5배나 증가했다. 겉으로는 착한 효자지만 내면에 잔혹함을 숨기고 있는 남치호란 인물을 연기한 ‘궁합’(2018) 역시 같은 기간 시청분수가 2.6배 증가했고, 우정출연한 ‘골든슬럼버’(2017)는 2.2배 증가했다.

박소담의 전작 역시 최우식 못지않은 인기 몰이 중이다. 폐병을 앓는 주인공 박보영을 아껴주던 급장 주란 역으로 출연했던 미스터리 영화 ‘경성학교:사라진 소녀들(2015)’의 6월 첫 주 누적 시청분수는 한 달 전보다 3배나 증가했다. 

유아인에게 봉변을 당하는 신인배우 역할을 맡았던 ‘베테랑(2015)’은 안 그래도 왓챠플레이의 인기 콘텐츠 중 하나였음에도 시청분수가 한 달 전보다 2.6배나 증가했다. 귀신 들린 소녀 역할을 맡아 관객들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준 ‘검은 사제들(2015)’은 2.6배 증가했고, 영조의 총애를 받는 후궁 역으로 등장해 송강호와 호흡을 맞췄던 ‘사도(2014)’는 주간 시청분수가 한 달 전보다 2.3배 늘었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