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8.13 패치노트…아트록스 리메이크·전설급 신규 스킨 신성왕 가렌·반역왕 다리우스 출시 업데이트
[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8.13 패치노트…아트록스 리메이크·전설급 신규 스킨 신성왕 가렌·반역왕 다리우스 출시 업데이트
  • 승인 2018.06.27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8.13 패치노트…아트록스 리메이크·전설급 신규 스킨 신성왕 가렌·반역왕 다리우스 출시 업데이트

리그오브레전드의 롤 점검이 완료되며 8.13 패치 노트가 업데이트 됐다.

27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시까지 7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던 롤점검은 예정보다 이른 시간인 오전 7시 01분에 완료됐다. 

리그오브레전드 제작사 라이엇게임즈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롤점검 완료와 함께 ‘8.13 패치 노트’에 관한 공지사항을 올렸다.

리그오브레전드 측은 “8.13 패치의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지난 몇 번의 패치에 걸쳐 적용된 대규모 변경에 대한 후속 조치를 진행했습니다. 먼저, 하단 공격로에서 힘든 싸움을 하던 치명타 집중형 원거리 딜러 다수의 스킬 위력을 되돌렸습니다. 이렐리아 업데이트와 파이크 출시 이후 더욱 많은 게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렐리아와 파이크가 짧은 시간에 폭발적 피해를 입히는 플레이스타일에서 벗어나도록 조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트록스가 드디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그럼, 새롭게 탈바꿈한 다르킨의 검 아트록스와 함께 협곡에서 뵙겠습니다”라며 롤 점검에 관해 설명했다.

이번 롤점검 이후 업데이트 된 8.13 패치노트에는 아트록스 리메이크, 챔피언 밸런스 조정, 아이템, 룬, 신규 스킨 및 크로마 등이 업데이트 됐다.

다르킨의 검 아트록스가 8.13 패치 기간 중에 업데이트된다. 루시안은 공격력 증가량이 감소한다. R - 빛의 심판의 미니언에 대한 피해량 증폭이 줄어든다. 이렐리아는 기본 지속 효과 - 아이오니아의 열정 적중 시 피해량이 줄어들고 공격 속도는 늘어난다. W - 저항의 춤의 피해량이 낮은 중첩에서 감소하고 높은 중첩에서 증가한다.

킨드레드는 W - 늑대의 광기가 아이템에 따라 제대로 강화된다. W - 늑대의 광기가 몬스터의 공격 속도를 감소시키지 않는다. 킨드레드가 이동 및 공격 시 다시 사냥꾼의 활기 중첩을 얻는다. 파이크는 체력 증가량이 감소한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증가량이 늘어난다. E - 망자의 물살과 R - 깊은 바다의 처형의 기본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한다. E - 망자의 물살과 R - 깊은 바다의 처형의 피해량 계수가 증가한다.

이외에 그라가스, 리븐, 오리아나, 자르반 4세, 징크스, 카사딘, 칼리스타, 트리스타나, 트린다미어, 트위치가 상향 조정되며 누누, 마스터 이, 문도 박사, 블라디미르, 신지드, 오른, 조이, 카밀, 타릭이 하향 조정된다.

8.13 패치 기간 내에는 반역왕 다리우스, 신성왕 가렌 전설급 신규스킨 및 메카 아트록스 크로마가 출시된다. 

자세한 사항은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및 롤 인벤 사이트를 통해 알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사진= 라이엇게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