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사이드-뉴스 톡톡] 삼성전자, 롯데건설, 서울반도체, KB금융
[뉴스인사이드-뉴스 톡톡] 삼성전자, 롯데건설, 서울반도체, KB금융
  • 승인 2024.03.28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을 전하는 뉴스인사이드의 ‘뉴스톡톡’을 전해드립니다.

삼성전자, 서핑·스케이트보드·브레이킹 리그와 협력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공식파트너인 삼성전자가 ‘2024 파리 올림픽’을 앞두고 월드서프리그, 스트리트리그 스케이트보딩, 프로 브레이킹 투어와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협력을 통해 서핑·스케이트보드·브레이킹 선수들과 팬들이 보다 즐겁게 스포츠를 즐기고,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스포츠를 알릴 수 있도록 주요 국제 대회와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롯데건설,주니어보드 4기 ‘LINC 4.0’ 출범

롯데건설 박현철 부회장이 지난 27일 서울시 충무로에 위치한 남산국악당의 한옥 카페에서주니어보드 4기 구성원과 킥오프(Kick-off) 미팅을 가졌습니다.

이번 주니어보드 4기는 직무, 직급, 성별을 고려해 다양한 계층을 대변할 수 있는 1990년대 이후 출생한 직원 12명을 선발했으며, 올해는 ‘LINC 4.0(링크,LOTTE E&C Innovation N(&) Change)’ 라는 명칭으로 현장과 본사, 그리고 시니어와 주니어의 연결고리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서울반도체, 헤드램프 트렌드 이끈다

서울반도체는 28일, 현대자동차그룹의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의 SUV 차량인 ‘GV80’의 헤드램프에 세계 최초로 와이어(Wire) 없는 광반도체 ‘WICOP (와이캅)’ 기술을 공급ㆍ양산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GV80이 선보인 고광량, 정교한 디자인을 갖춘 헤드램프의 모든 기능 구현에 와이캅 기술이 사용됐으며, 특히, GV80의 상징인 두 줄의 하이빔(High beam), 로우빔(Low beam)에는 서울반도체의 신기술 ‘WICOP UHL’ 고휘도 제품이 적용됐습니다.

KB금융, 금융그룹 최초 ‘KB고객데이터플랫폼’ 구축

KB금융그룹은 28일, 금융그룹 최초로 각 계열사에서 수집된 마이데이터를 통합한 ‘KB고객데이터플랫폼’(KB Customer Data Platform)을 구축했다고 밝혔습니다.

‘KB고객데이터플랫폼’은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카드, KB캐피탈 총 5개 마이데이터사업자의 금융 마이데이터를 계열사가 공동 활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 분석 플랫폼입니다. 이를통해 고객별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형 상품을 제공한다는 방침입니다.

[뉴스인사이드 윤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