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사이드-뉴스 톡톡] 현대차,쿠팡, KB증권, LG그룹
[뉴스인사이드-뉴스 톡톡] 현대차,쿠팡, KB증권, LG그룹
  • 승인 2024.03.27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을 전하는 뉴스인사이드의 ‘뉴스톡톡’을 전해드립니다.

현대차, 3년간 68조원 투자...국내 8만명 채용

현대자동차그룹이 미래경쟁력 강화를 위해 올해부터 2026년까지 3년간 국내에서 8만명을 채용하고, 68조원을 투자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매년 평균 2만 7,000명 가량을 채용하는 셈입니다.

특히, 채용계획은 전동화 및 SDV 가속화 등 미래신사업 분야에 집중되며, 8만명 중 55%인 4만 4,000명이 신사업 분야에서 채용될 예정입니다.

 

쿠팡, 3년간 물류 인프라 확충...3조원 이상 대규모 투자

쿠팡이 오는 2027년까지 지방을 포함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무료 로켓배송을 확대한다고 선언했습니다.

쿠팡은 이를위해 2026년까지 3년간 신규 풀필먼트센터(FC) 확장과 첨단자동화기술 도입, 배송네트워크 고도화 등 물류인프라 확충에 3조원 규모의 신규투자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LG그룹, 앞으로 5년간 국내에 100조 원 투입

LG그룹이 27일 개최한 주주총회에서 오는 2028년까지 5년간 약 100조원을 국내에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LG는 AI, 바이오, 클린테크와 같은 미래기술과 배터리, 자동차부품, 차세대 디스플레이 등 성장분야에 국내 투자액의 50%를 투자한다는 계획입니다.

특히, 이번에 발표한 투자 재원의 약 55%를 연구개발에 투입해 국내를 핵심소재 연구개발과 스마트 팩토리 등 제조부문 핵심기지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KB증권, 업계 첫 '대화형' 투자정보 서비스...'Stock AI'

KB증권이 27일, ‘M-able 미니’에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양방향으로 맞춤형 투자정보를 제공하는 ‘Stock AI’ 서비스를 증권사 처음으로 오픈했습니다.

‘Stock AI’는 주식시장의 실시간 투자 정보를 탐색하고 이를 자연스러운 문장 형태로 제공하는 대화(채팅)형 기술이 탑재된 서비스입니다.

[뉴스인사이드 윤선진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