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사이드- 뉴스 톡톡]
[뉴스인사이드- 뉴스 톡톡]
  • 승인 2024.03.14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을 전하는 뉴스인사이드의 ‘뉴스톡톡’을 전해드립니다.

 

한국은행, “긴축기조 충분한 기간 지속"

한국은행이 물가안정을 확신할 수 없는 만큼, 앞으로 '충분한 기간' 통화긴축 기조를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견해를 내놨습니다.

한은은 14일, "하반기로 갈수록 물가상승률이 점차 둔화되면서 올해말 2%대 초반에 가까워질 것으로 전망되지만, 물가안정기 진입의 마지막 과정에서 유의할 리스크가 남아있다"고 진단했습니다.

 

작년 국내은행들 당기순익 21.3조원 ‘역대 최대‘

지난해 국내 은행들의 당기순이익이 대출을 통한 이자이익과 주가연계증권(ELS) 판매수수료 등, 비이자 이익이 모두 증가한 데 힘입어 전년보다 15% 늘어나면서 역대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금융감독원이 14일 발표한 ‘2023년 국내 은행 영업실적(잠정)’ 자료에 따르면, 작년에 국내은행의 당기순이익은 21조 3,000억원으로 전년 대비 2조8,000억원(15.0%)이 증가했습니다

 

코레일유통, KTX 개통 20주년 기념메달...한정 판매

코레일유통(대표 김영태)이 15일부터 KTX 개통 20주년 기념메달구매 사전예약을 실시합니다.

코레일유통은 한국철도공사 및 한국조폐공사와 협력해 KTX 개통 20주년 기념메달을 제작하고 오는 29일부터 전국 주요역 상업시설 7개소에서 ‘500개 한정판매’를 한다고 밝혔습니다.

 

풀무원, 2023 CDP 평가서 '물 경영 우수기업' 선정

풀무원은 지난 13일 CDP 한국위원회가 개최한 ‘2023 CDP Korea 기후변화 대응, 물 경영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물 안정성 대응 리더기업으로 인정받아, 국내 식품사중 유일하게 Water 우수상을 받았습니다.

풀무원은 물 경영부문에서 특히, 물 관련 정책과 리스크 대응, 용수절감, 수질오염물질 관리, 공급망 관리 등을 적극 이행하고 있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습니다.

[뉴스인사이드 윤선진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