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이음 텃밭 참여자 모집
인천시, 이음 텃밭 참여자 모집
  • 승인 2024.03.11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텃밭 함께 가꾸고 수확물은 정기적 기부
11~15일 5일간 유형별 참여자 모집

인천광역시는 11~15일까지 5일간 인천형 공동체 도시텃밭인 ‘이음 텃밭’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음 텃밭’은 화학비료, 농약, 비닐이 없이 운영되는 3무(無) 자연 친화형 도시텃밭으로 2021년 송도동 송도국제개발유한회사(NSIC) 소유 유휴지에 처음 조성된 이래 올해 운영 4년 차에 접어들고 있다. 지난해에는 23개 단체 440여 명의 시민과 도시농업전문가들이 참여했다.

올해는 어울림 텃밭 8개소 등 총 355개소를 조성해 체험용 토종텃밭·논, 지역사회 기부를 위한 나눔 텃밭과 경관 작물 구역으로 운영한다.

이음 텃밭은 기존 주말농장의 분양·운영 방식을 넘어, 생태적이고 건강한 삶의 방식을 배우고 이웃과의 소통을 통해 공동체를 만들어 가기 위해 조성됐다.

이음 텃밭 전경.[사진=인천시]
이음 텃밭 전경.[사진=인천시]

참여자들은 참가비가 없는 대신 나눔텃밭, 토종텃밭, 경관조성 등 이음 텃밭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정기적으로 텃밭 수확물 기부활동도 함께 하게 된다.

참여자는 3월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유형별(시민텃밭 330개소, 공동체텃밭 25개소(*어울림 8구획 포함))로 모집하며, 시민텃밭은 공개추첨(21일)을 통해, 공동체 텃밭은 심사를 통해 분야별 참여자 명단을 최종 확정한 후 22일 인천도시농업네트워크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인천시청 홈페이지 또는 인천도시농업네트워크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윤선진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