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K팝 숨은 보석 찾는다..2024 대규모 글로벌 오디션 개최
YG, K팝 숨은 보석 찾는다..2024 대규모 글로벌 오디션 개최
  • 승인 2024.03.08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사진=YG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가 3년 연속 대규모 글로벌 오디션을 통해 차세대 K팝 스타 발굴에 나선다.

YG엔터테인먼트는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2024 YG GLOBAL AUDITION'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오디션은 매년 참가자 수가 증가함에 따라 개최 도시 범위를 보다 새롭게 넓혀 진행된다.

오는 4월 27일 캐나다 토론토를 시작으로 5월 미국 워싱턴 D.C·뉴저지·뉴욕·하와이, 6월 호주 시드니·브리즈번과 뉴질랜드 오클랜드, 7월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8월 미국 LA·시애틀, 11월 태국·필리핀 마닐라·인도네시아 자카르타, 12월 베트남 하노이·호치민 등 10개국 17개 도시에서 열린다. 태국은 YGMM과 협업해 진행하며, 일본은 avex와의 합동 오디션을 별도로 전개 중이다.

모집 대상은 성별과 국적 구분 없이 2006년생부터 2013년생 사이의 청소년이다. 참가자는 노래, 랩, 댄스, 비주얼 중 가장 자신 있는 한 가지를 선택하면 된다.

지원은 사전과 현장 접수 모두 가능하다. 사전 접수는 포스터 내 QR코드로 연결되는 YG엔터테인먼트 오디션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할 수 있으며 현장 접수는 오디션 당일 방문으로 진행하면 된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YG엔터테인먼트는 그간 빅뱅, 블랙핑크, 위너, 아이콘, 트레저를 비롯해 최근 성공적인 출발을 알린 베이비몬스터까지 전 세계를 아우르는 아티스트들을 대거 탄생시키며 글로벌 시장 내 K팝 열풍을 선도해왔다.

다년간 음악 산업의 혁신을 이끌고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가는 YG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오디션 개최 소식이 전해진 만큼, 무한한 잠재 가능성을 지닌 K팝 원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예상된다.

[뉴스인사이드 이정은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