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문화재단, ‘행복한家죽생활전’...가죽작가 11인 초대전 개최
반도문화재단, ‘행복한家죽생활전’...가죽작가 11인 초대전 개최
  • 승인 2024.02.27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2일~16일까지 재단‘아이비라운지 갤러리’ 전시
3월2일 16시, 감성캠핑 가죽소품DIY출판기념회 및 오프닝 행사

반도문화재단(이사장 권홍사)은 경기, 서울을 비롯한 전국 각지에서 장인 정신으로 활동하고 있는 전업 가죽공예 작가 11인을 초대해‘행복한 가죽생활전’그룹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반도문화재단과 한국가죽공예작가협회 작가(장대영, 문경희, 이준영, 신소미, 이학제, 박미영, 김철훈, 문현희, 김우민, 이인재, 이정희)들이 함께 하는 이번 초대전은,‘ 동탄역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8.0’ 단지 내에 위치한 반도문화재단의 복합문화공간 아이비라운지 갤러리에서 3월 2일부터 16일까지 열린다.

애착과 추억, 따뜻한 가치를 생활공간인 집을 모티브로 가족+가죽이 함께 공존하고 있다는 교감하에 자유, 희망, 여행 , 재생 등 저마다의 독특한 주제를 설정해 다년간의 상호 교류를 통해 표현된 끈끈한 창작물을 전시한다는 측면에서 그 의미를 더했다.

'한라산의 사계-이정희'.[사진=반도문화재단]
'한라산의 사계-이정희'.[사진=반도문화재단]

특히, 화학 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식물에서 채취한 천연 탄닌으로 천천히 무두질한 베지터블 천연 소가죽을 필두로 다양한 소재들과 가죽이 함께 콜라보 되어 판매로서의 가죽이 아닌 예술적 접근으로서의 실천을 구체화한 것이 금번 전시의 특징이다. 

이번 초대전에 참여하는 문경희 작가는“사람과 사람 사이의 연결고리를 중요시하는 가죽 장인들이 예술적 가치를 자유롭게 표출하고자 갈급한 상황에서, 선물 같은 전시를 제공해 준 반도문화재단 측에 감사를 드린다”라고 전시회 참여 동기 밝혔다.

반도문화재단과 한국가죽공예작가협회(회장 이정희)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3월 2일 16시에 감성캠핑 가죽소품 DIY 출판기념회 겸 전시 오프닝 행사를 개최하며, 갤러리에 방문해 소감을 남긴 관람객들에게는 폐 엑스배너를 업싸이클링한 1만원 상당의‘심쿵 동백가죽책갈피’를 무료로 증정한다.

한편, 반도문화재단 아이비라운지 갤러리는 지난 2019년 부터 반도건설의 후원으로 20여명의 작가들에게 갤러리 공간을 제공해 왔으며, 지난해 6,000 명이 관람한 가족 갤러리로 운영중이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