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사이드 '뉴스 톡톡']
[뉴스인사이드 '뉴스 톡톡']
  • 승인 2024.02.23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을 전하는 뉴스인사이드의 ‘뉴스톡톡’을 전해드립니다.

보건의료 재난 위기경보 ‘심각’ 단계로 상향

정부가 23일, 보건의료재난 위기경보를 ‘경계’에서 ‘심각’ 단계로 상향했습니다.

관계부처와 17개 시‧도가 함께 범정부 총력 대응체계에 돌입하며, 정부는 모든 공공의료기관의 평일 진료시간을 가능한 최대로 연장하고, 주말과 휴일진료도 확대키로 했습니다. 응급실 24시간 운영체제는 현행대로 유지됩니다.

소상공인 대출 금리 7% 이상에서 '4.5%'로 전환

중소벤처기업부는 23일, 중저신용 소상공인 대상의 '소상공인 대환대출' 사업을 공고하고 오는 26일 오후 4시부터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신청 유형과 관계없이 연 4.5% 고정금리·10년 분할 상환 조건으로 대환되며, 업체당 대출 건수와 관계없이 5,000만원까지 지원합니다.

KB증권 ‘PRIME CLUB’ 해외주식 콘텐츠 강화

KB증권이 프라임클럽(PRIME CLUB) 구독자들의 투자기회 확대를 위해, 해외주식 콘텐츠 를 강화했습니다.

견고한 성장성과 매력적인 밸류를 보유한 해외주식 추천종목을 1분 안에 읽을 수 있게, 쉽고 간결하게 분석한 ‘해외 톡파원’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미국 민간 ‘달 탐사선’ 달 착륙에 성공”

미국 우주기업 인튜이티브 머신스는 자사의 달 탐사선인 ‘오디세우스’(노바-C)가 미국 중부시간 기준 22일(현지시간) 오후 5시 24분(한국시간 23일 오전 8시 24분)께, 달 남극 근처의 분화구 ‘말라퍼트 A’ 지점에 착륙하는 데 성공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지난 1972년 12월 아폴로 17호 이후, 약 52년 만에 미국 우주선이 달에 착륙한 것입니다.

[뉴스인사이드 윤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