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사이드 '뉴스톡톡']
[뉴스인사이드 '뉴스톡톡']
  • 승인 2024.02.23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은, 올해 경제성장률 2.1%·물가상승률 2.6% 전망

한국은행이 22일, 올해 실질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전망치를 2.1%로 유지했습니다.

이번 한국은행 전망치는 국제통화기금(IMF)이 제시한 2.3%뿐 아니라 정부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한국개발연구원(KDI) 등이 동일하게 제시한 2.2%보다 낮습니다.

이공계 대학생 대상 독일 유명 연구소 인턴 28명 모집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26일부터 3월 17일까지 독일 우수 연구소에서 연구인턴 활동을 수행할 국내 이공계열 대학생 28명을 모집합니다.

선발된 참가자들은 오는 9월부터 최대 6개월간 독일 막스플랑크, 프라운호퍼, 헬름홀츠 등 26개 기관에서 연구 인턴활동을 수행하게 되며, 왕복 항공료와 비자, 보험료, 월 체제비 등이 지원됩니다.

대통령실, 여가부 "법 개정 전이라도 폐지 이행"

대통령실은 22일, 여성가족부 장관을 공석으로 두는 배경에 대해 "법 개정 이전이라도 공약 이행에 대한 행정부 차원의 확고한 의지 표명이 필요하다는 게 윤 대통령의 생각"이라고 말했습니다.

다음 국회에서 법 개정을 통해 정부조직법을 고쳐 여가부를 폐지하고, 관련 업무들은 각 부처로 재이관하도록 조치한다는 방침입니다.

쿠팡,…5,000여 문구류 최대 50% 할인

쿠팡은 22일, 새학기를 준비하는 선생님과 학생을 위해, 내달 10일까지 5,000여개 문구제품을 최대 50% 할인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기획전은 새학기 상품을 대상으로 연중 최대 혜택으로 마련됐으며, 빅드림과 동아피엠에스, 블루마토, 카피어랜드 등 쿠팡의 인기 중소브랜드를 포함해 130개 이상 브랜드가 참여합니다.

[뉴스인사이드 윤선진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