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가 ‘청년의 도전’을 지원합니다
인천시가 ‘청년의 도전’을 지원합니다
  • 승인 2024.02.19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대1 상담, 진로 컨설팅 등 구직 의욕 제고
청년도전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사진=인천시]
[사진=인천시]

인천광역시가 19일부터 ‘청년도전 지원사업’ 참여자 270명을 모집한다.

‘청년도전 지원사업’은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자립준비청년 등을 대상으로 1대1 심층 상담, 진로 컨설팅, 취업역량 강화 교육 등을 통해 구직 의욕을 높이는 프로그램이다.

시는 최근 6개월 이상 취업이나 교육·직업훈련 참여 이력이 없는 18~39세까지의 청년 중 270명의 참여자를 선정해 지원할 방침이다.

사업은 지원 기간에 따라 도전 프로그램(5주 이상)과 도전+ 프로그램(중기 15주 이상, 장기 25주 이상)으로 나눠 진행되며, 도전 프로그램참여자에게는 참여수당 50만 원, 도전+ 프로그램 참여자에게는 참여 수당과 이수 인센티브를 최대 300만 원까지 지급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도전+ 프로그램 이수 후 6개월 이내 취업하고 3개월 근속한 참여자에게는 50만 원의 취업 인센티브도 추가 지원한다.

사업 참여 희망자는 인천청년포털 및 인천청년공간 유유기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격심사를 거쳐 최종 대상자로 선정된 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이규석 시 청년정책담당관은 “청년도전 지원사업을 통해 인천지역 청년들이 취업 의지를 높이고 성공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윤선진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