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사이드 '뉴스 톡톡']
[뉴스인사이드 '뉴스 톡톡']
  • 승인 2024.02.16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을 전하는 뉴스인사이드의 ‘뉴스톡톡’을 전해드립니다.

서울시, 장애인 자립 돕는 '맞춤형 일자리' 제공

서울시가 2024년 장애 유형 맞춤형 특화일자리 사업의 일자리 참여자 250명을 모집합니다.

신청자격은 서울시에 등록된 18세 이상 미취업 장애인이며, 소득수준과 장애정도, 면접평가 등의 기준에 따라 고득점자순으로 선발합니다.

참여자로 선발되면 올해 12월까지 주 20시간 근무하게 되며, 월 최대 103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KT&G장학재단, ‘발레 인재 발굴·육성’

KT&G장학재단이 한국메세나협회, 발레STP협동조합, 강동문화재단과 손잡고 발레인재 발굴 육성을 위한 ‘KT&G장학재단 문화예술 장학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발레분야 인재들에게 현역 발레단 무용수와 안무가의 전문 코칭과 공연기회를 제공하는 ‘발레 마스터 클래스’를 협력해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올해는 40여 명의 장학생에게 총 2억여 원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인천시, 올해 신규공무원 451명 채용

인천광역시가 2024년도 제1회 및 제2회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으로 공무원 총 451명을 선발합니다.

시험은 상·하반기로 나눠 제1회 임용시험은 오는 6월 22일이며, 원서접수는 3월 25일부터 29일까지입니다. 이어 제2회 임용시험은 11월 2일(원서접수 7. 22. ~ 7. 26.) 실시되며, 인터넷 접수만 가능합니다.

BBQ, 2조 베트남 배달시장 선점 나서

BBQ가 동남아에서는 처음으로 베트남에 배달∙포장 전문 BSK(BBQ Smart Kitchen) 매장을 오픈하는 등 새로운 방식을 선보이며 동남아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나섰습니다.

이를위해 최근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 위치한 프리미엄 아파트단지 '빈홈 가드니아(Vinhome Gardenia)' 상가에 'BBQ 가드니아점'을 오픈했습니다.

[뉴스인사이드 윤선진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