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사이드, '뉴스 톡톡']
[뉴스인사이드, '뉴스 톡톡']
  • 승인 2024.01.24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의 뉴스를 전하는 뉴스인사이드의 ‘뉴스톡톡’을 전해드립니다.

정부, 중대재해법 유예 거듭 요청

이정식 노동부장관과 오영주 중기부장관, 박상우 국토부장관은 중대재해처벌법 확대적용을 사흘 앞둔 2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법이 확대 시행되면 상시 근로자가 5명 이상인 동네 음식점이나 빵집도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대상이 된다"며 유예를 호소했습니다.

반면에 노동계는 이날,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중대재해처벌법 확대적용 유예에 반대한다는 뜻을 거듭 밝혔습니다.

지난해 전국 땅값 0.82% 상승...15년만에 최저

국토교통부가 24일 발표한 '2023년 전국 지가상승률 및 토지거래량'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 땅 값은 0.82%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 같은 상승률은 글로벌 금융위기 여파로 땅값이 하락한 2008년(-0.32%) 이후 15년 만에 가장 낮은 수준입니다.

인천시, 섬 택배비 최대 연 40만원 지원

인천광역시는 24일, 육지보다 평균 5배 이상 비싼, 섬지역 택배비로 경제적 부담을 겪는 섬 주민의 생활 안정을 위해 1인당 연간 최대 40만원(국비 포함)의 추가 배송비를 지원하는 ‘섬 지역 생활물류(택배) 운임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풀무원, 공식 온라인몰 ‘#풀무원’ 설 프로모션 진행

풀무원 통합브랜드 쇼핑플랫폼 ‘#(샵)풀무원’에서 2024 설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다음달 10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프로모션의 선물세트는 유기농, 친환경, 저탄소, 동물복지, 무항생제, ASC인증 등 지속가능한 상품 위주로 구성됐습니다.

[뉴스인사이드 윤선진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