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뉴딘그룹, SW교육 페스티벌 참가.. IT교육 부문 사회공헌 활동 전개
골프존뉴딘그룹, SW교육 페스티벌 참가.. IT교육 부문 사회공헌 활동 전개
  • 승인 2023.11.06 0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존뉴딘그룹, ‘2023 대한민국 SW교육 페스티벌’에 참여. /사진=골프존 제공
골프존뉴딘그룹, ‘2023 대한민국 SW교육 페스티벌’에 참여. /사진=골프존 제공

골프존뉴딘그룹이 IT교육 분야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난 3·4일 양일간 ‘2023 대한민국 SW(소프트웨어)교육 페스티벌’에 참여했다고 5일 전했다. 

골프존뉴딘그룹은 SW교육 페스티벌에 참여해 그룹사 사회공헌 활동 ‘스윙유어드림’의 행보를 이어갔다. 

SW와 AI가 융합된 스포츠테크 이론교육, 모바일을 활용한 ‘GDR’ AI 이미지 인식 프로그램 시연 및 체험, 가정용 골프 시뮬레이터 ‘비전홈’ 체험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더불어 골프존뉴딘그룹 스윙유어드림 대학생 봉사단이 부스에 방문한 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IT교육을 진행하며 원활한 행사 진행을 도왔다.

최덕형 골프존뉴딘홀딩스 대표이사는 “SW교육 페스티벌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골프존뉴딘그룹의 사회공헌 활동 ‘스윙유어드림’을 통해 골프와 결합한 IT교육을 널리 시행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골프존뉴딘그룹은 지속적으로 ‘스윙유어드림’ IT·디지털 분야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왔다. 지난 6월 지역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 ‘함성소리’와 ‘진로체험버스’ 참여를 시작으로, 10월에는 전국 초·중·고 학생 대상 온라인 진로콘서트를 통해 IT와 골프를 접목한 스포츠 산업 교육을 제공했다. 또 이달부터 원주, 청주 및 산간지역 학생 200여 명에게 스포츠테크 교육을 진행하며 IT분야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골프존뉴딘그룹은 ‘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라는 의미를 담은 사회공헌 활동 브랜드 ‘스윙유어드림’을 통해 골프, IT, 문화, 나눔 전 영역에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골프존뉴딘그룹의 첫 대학생 봉사단 ‘스윙유어드림 봉사단’을 모집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기 위한 범위를 확장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SW교육 페스티벌은 대중들이 쉽게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교육에 대해 이해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대한민국 SW교육의 대표적인 행사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