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하선, KBS 단막극 ‘마님은 왜 마당쇠에게 고기를 주었나’ 출연 확정! 13년 만에 찾아오는 ‘사극 여신’
박하선, KBS 단막극 ‘마님은 왜 마당쇠에게 고기를 주었나’ 출연 확정! 13년 만에 찾아오는 ‘사극 여신’
  • 승인 2023.09.06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이’ 이후 사극 복귀 기대… 단아한 조선시대 여인의 반전 일탈은?!
연극 ‘바닷마을 다이어리’부터 단막극까지, 하반기 열일 행보 이어간다
사진=키이스트
사진=키이스트

배우 박하선이 13년 만에 사극으로 찾아온다.

박하선은 6일, KBS 2TV ‘드라마 스페셜 2023’ 단막극의 여섯 번째 작품 ‘마님은 왜 마당쇠에게 고기를 주었나’(연출 함영걸/ 극본 위재화 / 제작 아센디오) 출연을 확정 지었다. 이는 드라마 ‘동이’ 이후 13년 만에 출연하는 사극이다.

‘마님은 왜 마당쇠에게 고기를 주었나’는 조선 어느 고을의 한 선비가 자신의 아내와 마당쇠의 밀회를 맞닥뜨리며 시작되는 코믹 로맨스다.

박하선은 극 중 감출 수 없는 미모와 기품으로 빛나는 여인 최설애로 분해 우아하면서도 귀여운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고을에서 ‘청렴’으로 대표되는 사내의 아내로 소박하고 검소한 인물을 그려낼 그의 활약에 이목이 쏠린다. 특히 박하선이 보여줄 한복 자태에 벌써부터 기대감이 치솟고 있다.

박하선은 영화, 드라마, 예능, 라디오 DJ 등 분야를 막론하고 다양한 곳에서 만능 엔터테이너의 모습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연극 ‘바닷마을 다이어리’에서 첫째 사치 역 출연을 예고한 바, 무대와 매체를 가리지 않고 보다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과 다양한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박하선이 출연하는 KBS 2TV 드라마 스페셜 2023 ‘마님은 왜 마당쇠에게 고기를 주었나’는 오는 10월 방송된다.

[뉴스인사이드 이정은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