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정보를 한눈에...유튜브 Shorts '1분 요약' 눈길
KB국민카드 정보를 한눈에...유튜브 Shorts '1분 요약' 눈길
  • 승인 2023.09.0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오후 5시... 27번째 콘텐츠 ‘TMAP(티맵) KB국민카드’편 공개

지난 8월까지 총 26편 공개… 하반기에도 KB국민카드 사용 꿀팁 소개 예정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 6일,  Shorts 시리즈 '1분요약'의 27번째 콘텐츠 ‘TMAP(티맵) KB국민카드’편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주 '1분요약'에서는 새롭게 출시된 ‘TMAP(티맵) KB국민카드’의 상품 혜택을 임직원이 1분간의 짧은 영상으로 소개한다.

매주 고객에게 유용한 새로운 소식을 알리는 '1분요약'은 매주 수요일  오후 5시 KB국민카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소식을 전하는 리포터는 사내크리에이터 ‘쿠키즈’가 돌아가며 맡고 있다. ▲추천 카드 상품 ▲KB Pay 앱 업데이트 사항 ▲프로모션 이벤트 등의 정보를 1분 안에 간단명료하게 전달하는 컨셉으로 운영 중이다.

[사진=KB국민카드]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고객들이 유용한 정보와 소비 꿀팁 등을 얻을 수 있도록 꾸준히 정보성 콘텐츠를 제작해 왔다.

2021년 5월부터 올해 2월까지, 편당 2~3분 분량의 '국민톡톡'을 총 51편 공개했다. 이후 업로드 일정을 매주 수요일로 고정하고 포맷을 1분 이내의 Shorts로 변경하는 등, 최근 콘텐츠 트렌드에 따라 변화를 시도하며 현재 컨셉의 '1분요약'을 제작하게 됐다.

다양한 연령대에서 인기몰이중인 ‘KB국민 위시(WE:SH) 카드’ 시리즈나 신규 프리미엄 라인업 ‘HERITAGE’ 시리즈도 '1분요약'을 통해 소개됐다. 딱딱한 상품설명서를 ‘쿠키즈’ 리포터가 차근차근 짚어주니 카드 상품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올 초에는 아파트 관리비 급증, 택시비 인상 등 사회 이슈 별 맞춤 혜택 카드를 각각 추천한 데 이어, 엔데믹 맞이 오프라인 쇼핑 혜택 카드, 휴가철 맞이 해외 가맹점 혜택 카드를 추천하는 등 시기별 꿀팁을 전달하고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고객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실 정보를 적시에 빠르게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뉴스인사이드 김윤현 기자 yhkim@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