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이로운 소문2' 조병규-강기영, 숨막히는 첫 만남...시청률 동시간대 '1위'
'경이로운 소문2' 조병규-강기영, 숨막히는 첫 만남...시청률 동시간대 '1위'
  • 승인 2023.07.31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tvN 제공

tvN 토일드라마 ‘경이로운 소문2’ 조병규와 악귀 강기영이 처음으로 만났다.

지난 30 방송된 tvN ‘경이로운 소문2: 카운터 펀치’(이하 ‘경이로운 소문2’) 2회는 나적봉(유인수 분)이 카운터즈의 신입으로 합류하고, 마주석(진선규 분)이 악귀즈에게 사랑하는 아내(홍지희 분)를 잃는 데 이어 소문(조병규 분)과 필광(강기영 분)의 만남이 그려졌다.

2회에 처음 등장한 나적봉은 늙은 아버지의 소원대로 백년해로할 색시를 구하려 맞선 자리에 나갔지만, 차에 치일 위기의 맞선녀를 구하려다 코마에 빠지고 말았다. 우연히 나적봉을 관심 있게 지켜보던 가모탁이 “타인을 구하기 위해 자신의 목숨을 던지는 거룩한 희생정신에 깊은 효심까지”라며 마침내 찾은 신입 카운터 적임자의 등장을 환호로 반겼다.

삶과 죽음의 경계인 융의 초원에서 위겐(문숙 분)을 만난 나적봉은 “살신성인, 결자해지의 자세로 열심히 해볼게요”라며 결연한 각오를 다지며 카운터로 제2의 인생을 시작했다. 하지만 나적봉은 멋진 히어로의 새 삶에 대한 기대와 달리 합류 첫날 만에 청양고추보다 매운 선배 소문과 도하나(김세정 분)의 스파르타 훈련으로 녹다운됐다.

그런가하면 악귀 필광, 겔리(김히어라 분), 웡(김현욱 분)은 극악무도한 악행을 펼쳤다. 박프로(박정복 분)는 백두건설 분양사기 사건 피해자의 눈을 피해 도주하던 중 엘리베이터에서 3악귀를 마주했다. 악귀즈는 백두기획건설 분양 사기 사건의 배후였다. 필광의 염력에 의해 박프로의 몸이 둥둥 뜬 채 목이 졸렸고 마주석의 아내 이민지가 악귀즈의 엘리베이터에 탔다.

마주석은 생존권 보장을 외치며 분신자살을 시도하는 백두건설 분양사기 사건피해자와 대치하던 중 아내의 상태가 위중하다는 날벼락 같은 소식을 들었다. 마주석은 폭풍 오열하며 “제발 살려주세요”라고 절절히 기도했지만, 사랑하는 아내와 배 속의 아이까지 모두 잃었다. 아내를 떠나보낸 마주석은 “왜 죽겠다는 인간은 살고, 열심히 살아보겠다는 우리 민지는 죽은 건데? 우리 민지 저렇게 만든 놈들 용서 못 해. 절대 안 잊어”라며 울분을 토했다. 의식불명이던 박프로가 깨어났다는 소식이 들리자, 마주석의 얼굴에는 서늘한 분노가 차올랐다.

악귀즈는 중국 카운터들을 전멸한 후 그들의 능력을 흡수하면서 땅의 기운을 보기 시작했다. 카운터즈는 웡의 심상치 않은 기운을 감지하던 중 그와 첫 맞대결을 펼쳤다. 가모탁(유준상 분)과 도하나의 동시 공격에도 오히려 밀릴 만큼 악귀 웡은 빠르고 강했다. 일촉즉발 위기의 순간 소문이 웡에게 일격을 가하면서 본격적으로 얼굴을 드러낸 악귀즈와 이에 맞서는 카운터즈의 대결이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이들의 맞대결을 지켜보던 필광은 “땅에서 올라오는 검은 빛, 그게 놈들하고 우리를 연결하는 거야”라며 카운터즈의 능력과 존재에 흥미를 느꼈다.

도하나는 웡과 싸우던 중 그의 기억에서 악귀즈와 마주석 아내의 만남을 읽었다. 이후 소문과 도하나는 마주석 아내 죽음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박프로의 입원실을 찾았고, 박프로의 기억을 되살려 사고 발생 직전 엘리베이터 안으로 들어갔다. 도하나는 박프로의 기억을 통해 마주석의 아내를 죽게 한 진범이 악귀즈라는 사실에 경악했다.

극 말미에는 악귀 필광이 소문을 만나기 위해 국숫집을 직접 찾아왔다. 심상치 않은 기운을 느끼고 돌아보는 소문과 그런 소문을 바라보는 필광의 시선이 부딪혔다. 예상하지 못한 필광의 등장에 긴장하는 소문과 여유롭게 미소를 짓는 필광의 얼굴이 겹치며 앞으로의 전개를 궁금케 했다.

한편 이날 ‘경이로운 소문2’ 2회 시청률은 수도권 평균 5.5% 최고 7.3%, 전국 평균 5.4% 최고 6.8%를 기록했다. tvN 타깃인 남녀 2049 시청률은 전국 평균 3.4% 최고 4.2%를 기록하며 동 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유료 플랫폼 기준/ 닐슨코리아 제공)

누적 조회수 1.9억 회, 열람자 900만 명의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경이로운 소문2’는 새로운 능력과 신입 멤버 영입으로 더 강해진 악귀 사냥꾼 ‘카운터’들이 더 악해진 지상의 악귀들을 물리치는 통쾌하고 땀내 나는 악귀 타파 히어로물이다. 매주 토일 오후 9시 20분 tvN에서 방송된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