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천국 '채팅 문의&지원 서비스'론칭..."텍스트 소통 선호하는 Z세대 겨냥"
알바천국 '채팅 문의&지원 서비스'론칭..."텍스트 소통 선호하는 Z세대 겨냥"
  • 승인 2023.07.12 1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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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바천국 채팅 문의&지원 서비스 이미지./사진=알바천국 제공
알바천국 채팅 문의&지원 서비스 이미지./사진=알바천국 제공

알바천국이 ‘채팅 문의&지원’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2일 전했다.

채팅 문의&지원 서비스는 기존 전화, 문자, 온라인, 이메일, 홈페이지, 전화 후 방문, 방문 접수 외 새롭게 추가된 지원방법이다.

지원자의 개인정보 노출없이 보다 안전하게 공고 관련 문의와 아르바이트 지원까지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업회원이 공고 등록 시 ‘채팅 문의&지원’을 선택한 공고라면 모바일 앱에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지원자가 공고 내 ‘채팅’ 버튼을 클릭하면 대화창이 생성되고, 채팅을 통해 채용 담당자에게 공고와 관련한 상세 안내를 요청하거나 본인의 아르바이트 경력 등을 설명하며 알바 지원도 할 수 있다.

알바천국은 서비스 신설과 함께 채팅 신고 및 차단 기능도 마련했다.

알바천국 관계자는 “구인구직 과정에서 개인 및 기업회원이 보다 원활한 소통을 할 수 있도록 새로운 알바 지원 서비스를 내놓았다”라며 “채팅 서비스 특성상 유선 연락보다 텍스트 소통을 선호하는 Z세대 알바 구직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이현민 기자 hmin@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