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슈퍼 샤이' 국내 주요 음원차트 '1위' 싹쓸이...신드롬 시작
뉴진스 '슈퍼 샤이' 국내 주요 음원차트 '1위' 싹쓸이...신드롬 시작
  • 승인 2023.07.10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어도어
뉴진스 / 사진=어도어

걸그룹 뉴진스가 미니 2집 '겟업(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이자 선공개 싱글인 '슈퍼샤이(Super Shy)로 국내 주요 음원 차트를 올킬했다.

10일 소속사 어도어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의 '슈퍼샤이(Super Shy)'는 이날 오전 11시 기준 멜론, 벅스, 지니, 네이버 바이브, 플로(FLO)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싹쓸이했다.

'슈퍼 샤이'는 지난 7일 발매 직후 벅스, 지니, 네이버 바이브 실시간 차트를 빠르게 점령했다. 24시간 이용랑과 최근 1시간 이용량을 합산해 순위를 매기는 멜론 '톱100' 차트에 20위로 첫 진입했다. 이후 꾸준히 상승세를 타 발매 둘째 날 2위를 찍고, 셋째 날(9일) 오후 10시 기준 마침내 멜론 '톱 100' 정상을 밟았다.

'슈퍼 샤이'와 함께 공개된 앨범 프롤로그 곡 '뉴 진스(New Jeans)'도 벅스, 네이버 바이브서 2위를 차지하며 타이틀곡 못지않은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1분기 내내 '디토(Ditto)'와 '오엠지(OMG)'로 국내 음원 차트 1, 2위를 장악했던 '뉴진스 신드롬'이 다시 한번 재현될 조짐이다.

글로벌 차트에서도 뉴진스의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 '슈퍼 샤이'는 7월 8일 자(현지시간) 스포티파이 글로벌 '일간 톱 송' 차트서 33위를 기록했다. 전날 대비 13계단 끌어올린 순위다. 세계 최대 팝 시장인 미국 '일간 톱 송'에서도 1계단 상승한 36위에 올랐다.

또한, 뉴진스는 현지 활동 없이 스포티파이 미국 차트에서도 괄목할 성적을 거두고 있다. 내달 3일 미국 대형 음악 페스티벌 '롤라팔루자 시카고' 출연을 전후로 현지에서 더 큰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뉴진스의 미니 2집 '겟업(Get Up)'은 오는 21일 오후 1시 발표된다. 앨범에는 '슈퍼 샤이' 외 또다른 타이틀곡 'ETA', '쿨 위드 유(Cool With You)'를 비롯해 총 6곡이 담긴다.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