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프티피프티 측 "멤버 한 명 5월 2일 수술…1∼2 개월 회복기 필요"
피프티피프티 측 "멤버 한 명 5월 2일 수술…1∼2 개월 회복기 필요"
  • 승인 2023.06.23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트랙트
어트랙트

그룹 피프티 피프티의 소속사 어트랙트가 23일 "멤버 한 명의 건강상의 이유로 현재 그룹 활동을 하지 못하고 있다"며 "당분간 휴식기를 가진 뒤 돌아올 것"이라고 밝혔다.

어트랙트는 "한창 활동을 해야 할 시기에 그룹 활동이 없는 것에 궁금해하는 팬이 많았다"며 "멤버 한 명이 의학적 증상이 나타나 5월 2일 수술을 했고 이후 1∼2 개월의 회복기가 필요하다는 의사의 진단에 따라 휴식기를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기간 소속사는 아티스트 지원 시스템을 확대하고 개선해 장기적인 성장과 발전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아티스트에게 기존의 전속계약을 위반하고 새 계약 체결을 유도한 외부 세력이 최근 확인됐다며 이에 대한 법적 대처도 예고했다.

어트랙트는 "중소기획사가 이뤄낸 성과를 강탈해가려는 불법적인 행위에 냉정하고 단호하게 대응해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피프티 피프티는 올해 초 히트곡 '큐피드'(Cupid)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 진입하며 주목받은 그룹이다.

중소 기획사 출신으로는 이례적으로 빌보드 차트 등에서 장기 흥행을 이어가며 '중소돌의 기적'이라고도 불리기도 했다.

소속사 어트랙트는 본격적인 북미 등 해외 진출에 나서고자 현지 레이블 등과 접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뉴스인사이드 조유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