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 '월 배당형 ETF' 3종 동시 상장
미래에셋자산운용, '월 배당형 ETF' 3종 동시 상장
  • 승인 2023.06.21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배당 TIGER ETF 3종./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제공
미국배당 TIGER ETF 3종./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제공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전날 월 배당형 ETF 세 종목을 동시 상장했다고 21일 전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ETF 세 종목 TIGER 미국배당다우존스 ETF, TIGER 미국배당+7%프리미엄다우존스 ETF, TIGER 미국배당+3%프리미엄다우존스 ETF는 개인 순매수 규모 약 30억·29억·6억원을 기록했다.

‘TIGER 미국배당다우존스 ETF’는 10년 이상 꾸준히 배당금을 지급해오며 성장성과 재무 건전성을 인정받은 우량 고배당 기업에 투자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투자자 수익 극대화를 위해 ‘TIGER 미국배당다우존스 ETF’를 2,830억원 규모로 상장했으며, 총보수도 0.03%로 설정했다.

TIGER 미국배당+3%프리미엄다우존스 ETF’와 ‘TIGER 미국배당+7%프리미엄다우존스 ETF’는 미국배당다우존스 지수를 추종하며 커버드콜 전략을 활용해 매월 인컴 수익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각각 연간 프리미엄 3%, 7%에 해당하는 계약 수의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ATM 콜옵션 매도 수익률을 합산해 산출되는 커버드콜 지수를 기초지수로 한다.

커버드콜이란 주식 현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콜옵션을 매도하는 전략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 관계자는“투자 목적과 기간, 성향에 맞는 연금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도록 미국 배당 TIGER ETF를 3종으로 출시하며 투자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며 “국내 최다 규모인 13종의 월배당형 ETF를 갖추고 있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앞으로도 라인업을 확대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이현민 기자 hmin@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