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손보, '베트남 손보사 1위' PVI와 협약…"새로운 시장 개척"
NH농협손보, '베트남 손보사 1위' PVI와 협약…"새로운 시장 개척"
  • 승인 2023.06.21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손보 최문섭(사진 왼쪽) 대표와 PVI 드엉 타잉 다잉 프랑수아 대표(사진 오른쪽)가 업무협약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농협손보 제공
농협손보 최문섭(왼쪽) 대표와 PVI 드엉 타잉 다잉 프랑수아 대표가 업무협약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농협손보 제공

NH농협손해보험은 베트남 손해보험사 PVI와 포괄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전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PVI사의 드엉 타잉 다잉 프랑수아 대표, 쭈 티엔 타잉 본부장, 부 반 썬 부장과 농협손보 최문섭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농협손해보험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초석을 마련하고, PVI와 새 수익모델 창출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PVI는 베트남 내 손해보험사 중 시장점유율 1위로, 베트남 최초로 글로벌 신용평가기관인 A.M. Best로부터 A- 등급을 획득했다. 

최문섭 NH농협손해보험 대표는 "농협은 동남아 최대 시장으로 부각하고 있는 베트남에서 협력사업을 강화하고 있다"라며 "농협손해보험은 보험 분야에서 이를 지원하고 PVI와 상호 협력을확대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이현민 기자 hmin@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