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다니엘, 신비로운 에리얼 그자체...'인어공주' OST '저곳으로' 뮤비 비하인드
뉴진스 다니엘, 신비로운 에리얼 그자체...'인어공주' OST '저곳으로' 뮤비 비하인드
  • 승인 2023.05.19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사진 =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뉴진스 다니엘의 감성적인 목소리와 신비로운 미모가 팬심을 설레게 한다.

19일 디즈니 실사 영화 '인어공주'(감독 롭 마샬) 배급사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측은 한국어 더빙 버전 에리얼 역으로 캐스팅된 다니엘의 '저곳으로(Part of Your World)' 뮤직비디오 메이킹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했다.

'인어공주'는 늘 바다 너머의 세상을 꿈꾸던 모험심 가득한 인어공주 에리얼이 조난당한 에릭 왕자를 구해주며 자신의 마음의 소리를 따라 금지된 인간 세상으로 나아가는 모험을 그린 디즈니 실사 뮤지컬 영화.

이 가운데 '인어공주' 국내 공식 더빙 아티스트로 뉴진스 다니엘이 부른 '저곳으로'(Part of Your World)의 뮤직비디오가 지난 17일 오후 6시 공개 이후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다니엘의 '저곳으로' 뮤직비디오 풀버전은 공개 하루 만에 조회 수 280만 회를 돌파하는 것은 물론, 티저에 이어 국내 인기 동영상 1위 달성 및 일본, 호주, 캐나다, 태국 등 세계 각지에서 인기 동영상에 랭크되며 열띤 반응을 더해가고 있다.

다니엘은 특유의 맑고 청아한 음색이 인간 세상에 대한 호기심을 드러내는 에리얼의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디즈니 관계자에 따르면 '인어공주' 에리얼 역의 메인 OST '저곳으로'는 10대 소녀 에리얼의 순수함과 노래 중간의 목소리 연기가 돋보이는 곡으로, OST 가창과 더빙 연기를 동시에 진행해야 하는 것이 캐스팅의 필수 조건이었다고. 그에 따라 오디션도 가창과 더빙 연기가 함께 진행됐다는 후문이다. 다니엘은 이 같은 까다로운 조건에도 남다른 노력으로 가창과 대사 오디션을 통해 디즈니 관계자들의 호평을 받아 출연이 결정됐다.

또한 '저곳으로'의 뮤직비디오 메이킹 비하인드에서도 다니엘은 특유의 발랄한 매력으로 스튜디오를 물들였다. 에리얼 그자체로 촬영장에 활기를 불어넣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이어 디렉팅을 받으며 촬영 시작 전부터 쉬는 시간까지 틈틈이 연습에 매진하고, 촬영 후에는 꼼꼼히 모니터링을 하는 모습 등 다니엘의 열정 가득한 모습도 엿보인다. 

한편, 다니엘이 한국어 더빙판에 참여한 디즈니 '인어공주'는 오는 24일 개봉 예정.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