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물 곤충 출몰 '경악'…영국 일대 위협하는 '비스키토'는 무엇?
괴물 곤충 출몰 '경악'…영국 일대 위협하는 '비스키토'는 무엇?
  • 승인 2012.04.15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물 곤충 ⓒ 데일리 메일

[SSTV l 최규철 인턴기자] 최근 영국 일대에 벌과 모기를 합친 듯한 기괴한 괴물 곤충이 대거 출몰했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지난 12일(현지시간) 지난 몇 주간 웨스트미들랜즈와 이스트앵글리아 일대에 꿀벌과 모기를 합쳐놓은 듯한 형태의 괴물 곤충 수백마리가 출몰했다고 보도했다.

지난주 헤리퍼드셔의 주민인 앤 오지는 자신의 집 앞에 있던 라벤더 꽃에 앉아 있던 이 기괴한 곤충을 목격했다. 그는 "매우 놀랐고 그 곤충은 벌과 벌새를 합친 듯한 변종으로 보였다"고 전했다.

또한 런던 자연사박물관의 곤충학자 스튜어트 하인 박사는 "괴물 곤충이 출몰한다는 전화를 많이 받았다"며 "사람들이 그 곤충에 쏘이거나 물릴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전혀 해롭지 않은 작고 화려한 곤충들"이라고 설명했다.

영국에 출몰한 이 괴물 곤충은 벌과 모기를 합친 듯한 모양 때문에 '비스키토'(beesquitoes)로 불리고 있으며 파리목 재니등에과에 속한다. 이들 곤충은 외형은 위협적이나, 사실 사람들에게는 완전히 무해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뾰족한 침처럼 보이는 부분은 꿀을 빠는 주둥이로, 가늘고 긴 혀를 나타낸다. 이들 곤충은 최대 1인치(약 2.5cm)까지 자라며 포식자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꿀벌의 외형과 움직임을 모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