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 김연아 극찬…“얼음 여왕 김연아는 한국인의 자랑”
CNN 김연아 극찬…“얼음 여왕 김연아는 한국인의 자랑”
  • 승인 2011.05.25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NN 김연아 극찬/김연아 선수 ⓒ SSTV

[SSTV l 신영은 인턴기자] ‘피겨 여왕’ 김연아(21, 고려대)가 미국 CNN으로부터 극찬을 받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시아 문화 정보 사이트 CNN GO는 지난 18일 ‘서울이 세계적으로 대단한 도시인 50가지 이유’(50 reasons why Seoul is the world's greatest city)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김연아를 37번째 이유로 꼽으며 극찬했다.

CNN은 기사에서 김연아를 ‘당신이 정말 좋아하는 얼음 공주’라고 소개한 뒤 “화려하게 빛나는 얼음 여왕 김연아는 모든 한국인에게 자랑스러운 존재이다”라며 김연아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 CNN은 “김연아는 한국 피겨스케이팅 사상 최초로 올림픽, 세계선수권, 그랑프리 파이널, 4대륙 선수권을 제패했으며 2010년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선정되기도 했다”고 전했다.

또한 CNN GO에서는 김연아를 극찬한 것 외에도 ‘서울이 대단한 이유’에 갈비, 비빔밥, 김치 등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과 환상적인 인천국제공항, 한류 열풍을 일으킨 드라마, 빅뱅, 슈퍼주니어 등을 꼽았다.

한편, CNN의 김연아 극찬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역시 빙상계의 여왕”, “정말 김연아는 한국의 자존심이다”, “당신이 진정한 여왕입니다”, “김연아 선수는 칭찬 받을 만 하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동영상-인터넷뉴스 No.1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