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다’ 가기 전, 제6호 태풍 ‘트라세’ 발생…2일까지 전국 많은 비
‘송다’ 가기 전, 제6호 태풍 ‘트라세’ 발생…2일까지 전국 많은 비
  • 승인 2022.07.31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뉴스 캡처
사진=KBS 뉴스 캡처

 

31일 정오 일본 오키나와 북서쪽 약 20㎞ 해상에서 제6호 태풍 '트라세'(TRASES)가 발생했다고 기상청이 밝혔다.

이날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트라세는 제주를 향해 곧장 직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예상으로 트라세는 내달 1일 0시 일본 가고시마 서남서쪽 400㎞ 해상에 이른 뒤 같은 날 정오 서귀포 남남서쪽 140㎞ 해상에서 열대저압부로 약화하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트라세 경로 대기 상황을 봤을 때 세를 더 키우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면서 "24시간 내 열대저압부로 약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일본 기상청의 경우 내달 1일 정오에 트라세에서 약화한 열대저압부 중심이 제주 서쪽에 위치할 것으로 예상한다.

트라세는 중심 최대풍속(10분 평균)이 태풍의 기준(17㎧이상)에 미치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기상청은 설명했다.

기상청은 "트라세는 현재도 태풍 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열대저압부로 판단되나 북서태평양 태풍 명명권을 지닌 일본기상청(RSMC 도쿄)에서 태풍으로 선언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기상청은 서해상을 지나는 제5호 태풍 송다(SONGDA) 및 필리핀해상에 중심을 둔 거대한 저기압성 순환과 북태평양고기압 사이 고온다습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다음 달 2일까지 전국에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한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