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스케치] 로맨스를 넘어, 사람과 사람 사이 이야기…‘너의 노래를 들려줘’ 제작발표회
[현장스케치] 로맨스를 넘어, 사람과 사람 사이 이야기…‘너의 노래를 들려줘’ 제작발표회
  • 승인 2019.08.02 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너의 노래를 들려줘’ 제작발표회 /사진=고유진 인턴기자
‘너의 노래를 들려줘’ 제작발표회 /사진=고유진 인턴기자

흔한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를 넘어, 올여름을 오싹 달콤하게 만들 드라마 ‘너의 노래를 들려줘’가 시청자들을 찾아온다.

1일 오후 서울시 구로구 라마다 서울 신도림 호텔에서는 KBS2TV 월화드라마 ‘너의 노래를 들려줘’(연출 이정미, 최상열 l 극본 김민주)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감독 이정미를 포함한 배우 연우진, 김세정, 송재림, 박지연이 참석했다. 이날 진행은 이재성 아나운서가 맡았다.

이날 제작발표회 현장에는 주연 배우인 김세정, 연우진, 송재림, 박지연을 응원하는 다수의 쌀 화환이 전시되어 장관을 이뤘다. 이어 포토월에 선 배우들은 밝은 미소로 인사하며 손가락 하트, 화이팅 등 다양한 자세를 취했다.

단순 로맨스로 분류할 수 없는 드라마 장르에 대해 이정미는 “미스터리와 로코, 음악적 요소가 복합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배우분들이 고생하고 있다”며 “더운 여름 시청자 분들이 끝까지 볼 수 있을만한 드라마를 만들겠다”고 말문을 뗐다.

이어 “미스터리 멜로 장르는 많은데 ‘너의 노래를 들려줘’는 미스터리 로맨틱 코미디에 음악까지 더해졌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정미는 “연우진 배우가 연기도 잘하고 똑똑한 것 같다”며 “대본에 있는 것에 대한 감정이나 표현 관련한 부분에서 리허설 할 때 연우진 배우가 제안하는 게 결과적으로 좋았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 “과거에 얽힌 미스터리와 현재 팀파니스트, 지휘자, 바이올리니스트, 피아니스트로 살아가는 이야기를 유기적으로 잘 엮어 보여주는게 중요한 것 같다”고 극을 이끌 자세를 밝혔다.

‘너의 노래를 들려줘’ 제작발표회 /사진=고유진 인턴기자
‘너의 노래를 들려줘’ 제작발표회 /사진=고유진 인턴기자

김세정은 2년 만에 연기에 도전하는 소감으로 “사실 2년 전에도 다양한 작품을 해본 것이 아니라 그 때도 한 작품 밖에 해보지 못했고 지금 두 번째다”라면서 “못한 것만도 못하구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그때는 처음이라 두렵고 무섭지 않던 것들이 지금은 두렵고 무섭다”고 밝혔다. 

덧붙여 “그렇지만 감독님과 배우 분들, 스태프 분들도 잘 하고 있으니 걱정하지 말라고 해주셔서 홍이영(김세정 분)과 김세정 모두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었던 드라마다”라며 “중요한 드라마, 중요한 드라마다”라고 두 번이나 반복해 웃음을 자아냈다.

‘너의 노래를 들려줘’는 음치의 노래를 들어야만 잠이 드는 한 여자의 비밀과 그의 잃어버린 기억 속에 묻혀있는 무서운 살인사건의 전말, 그리고 그 속에 가라앉아있는 사랑의 흔적을 되찾아가는 독특하고 미스터리한 사랑 이야기다.

한편, 연우진, 김세정, 송재림, 박지연 등이 출연하는 ‘너의 노래를 들려줘’는 오는 5일 오후 10시 KBS2TV에서 첫방송된다.

[뉴스인사이드 고유진 인턴기자 kjin9592@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