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싸뮤직] 보이그룹 ‘얼굴천재’ 아이돌 탐구① 아스트로 차은우·뉴이스트 황민현·더보이즈 영훈
[인싸뮤직] 보이그룹 ‘얼굴천재’ 아이돌 탐구① 아스트로 차은우·뉴이스트 황민현·더보이즈 영훈
  • 승인 2019.07.17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이스트 민현, 아스트로 차은우, 더보이즈 영훈/사진=유튜브 뉴이스트 채널, 네이버 브이 아스트로 채널, 유튜브 원더케이 채널
뉴이스트 민현, 아스트로 차은우, 더보이즈 영훈/사진=유튜브 뉴이스트 채널, 네이버 브이 아스트로 채널, 유튜브 원더케이 채널

많은 아이돌이 솔로로 전향한다지만, 홀로서기에 앞서 그룹인지도를 올리기 위해 필요한 것은 대중으로부터 “저 사람 누구지?”하는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일이다.

90년대 가요계를 주름잡던 1세대 아이돌 NRG 노유민, HOT 토니안, 젝스키스 고지용부터 샤이니 민호, 투피엠(2PM) 닉쿤, 위너(WINNER) 김진우까지 일명 팀의 ‘비주얼’이라 불리는 화려한 외모의 멤버는 장르와 시대를 떠나 언제나 아이돌 그룹에 존재해왔다. 

만화책을 찢고 나온듯한 외모를 칭하는 ‘만찢남’ 외모에 항상 센터에 서서 방긋방긋 웃으며 팬들 마음에 불을 지르는 얼굴천재 멤버, 그 중 핫한 아이돌을 탐구해봤다.

차은우/사진=영화 ‘두근두근 내 인생’, 네이버TV ‘신입사관 구해령’채널, 유튜브 아스트로 채널
아스트로 차은우/사진=영화 ‘두근두근 내 인생’, 네이버TV ‘신입사관 구해령’채널, 네이버 브이 아스트로 채널

#아스트로 차은우

가수 겸 배우 차은우에게 ‘얼굴천재’, ‘만찢남’ 수식어를 붙였을 때 가장 위화감이 없는 이유는 가장 많이 그런 수식어가 붙어서다. 차은우는 2016년 2월 그룹 아스트로의 첫 번째 미니앨범 ‘스프링 업(Spring Up)’으로 데뷔했다. 

그는 데뷔 전 2014년 드라마장르의 영화 ‘두근두근 내 인생’에 건강한 아름역으로 출연해 관객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이어 그는 아스트로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드림 파트 투(Dream Part.02)’ 타이틀곡 ‘니가 불어와(Crazy Sexy Cool)’로 활동, 안무 킬링파트인 손바닥을 후 부는 동작을 소화해 많은 팬들을 불러 모았다. 

차은우는 상승세를 이어 MBC 음악프로그램 ‘쇼! 음악중심’의 진행을 맡고 이어 종합편성채널 JTBC 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의 도경석 역을 소화하면서 진행력과 연기력 모두 입증해 만능엔터테이너로서 자리잡았다.

지난 4월 차은우는 아스트로의 첫 번째 미니앨범 ‘퍼스트 재팬 미니 앨범 비너스(1st JAPAN MINI ALBUM Venus)’로 일본에 공식 데뷔, 일본 타워레코드 주간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글로벌 스타로도 활약했다.

한편, 차은우는 MBC 수목드라마 ‘신입사관 구해령’에 주연 이림 역을 맡아 연기자로서의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모태솔로 왕자 이림과 조선의 첫 문제적 여사 구해령(신세경 분)의 로맨스는 오늘(17일) 오후 8시 55분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 8시 55분 MBC에서 만나볼 수 있다.

뉴이스트 민현/사진=유튜브 뉴이스트 채널, 보그
뉴이스트 민현/사진=유튜브 뉴이스트 채널, 보그

#뉴이스트 민현

동글동글한 미남 차은우에 대비되는 날카로운 얼굴의 가수 황민현 또한 본인의 비주얼을 과시하며 활약 중이다.

황민현은 2012년 그룹 뉴이스트의 첫 싱글앨범 ‘페이스(FACE)’로 데뷔해 세상에 이름을 알렸다. 그가 주목받기 시작한 것은 2017년 방송된 케이블채널 Mnet 서바이벌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부터다. 

그는 뉴이스트를 잠시 떠나 ‘프로듀스 101 시즌2’의 최종 데뷔 그룹에 도전하게 된 사연을 공개, 프로그램에 충실 하는 모습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어 황민현은 9위라는 안정적인 순위로 데뷔 그룹 ‘워너원(Wanna One)’에 발탁돼 ‘에너제틱(Energetic)’, ‘뷰티풀(Beautiful)’ 등 수많은 히트곡으로 활동했다. 

특히 워너원은 2018년 ‘제 10회 멜론뮤직어워드’에서 올해의 레코드 상을 수상하고 2018년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 남자 그룹상, 2019년 ‘제 33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음반 부문 본상’, 2019년 ‘제 28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본상’을 수상하는 등 화려한 수상 경력으로 국민픽 아이돌이라는 것을 입증한 바 있다.

최근 황민현은 뉴이스트 여섯 번째 미니앨범 ‘해필리 에버 에프터(Happily Ever After)’의 타티틀곡 ‘베트 베트(BET BET)’로 활동하는 등 워너원 활동 후에 뉴이스트로 돌아와 그룹의 일원으로서 보탬이 되고 있다.

한편, 황민현은 뮤지컬 가수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그는 오는 8월 24일부터 11월 17일까지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의 악셀 폰 페르젠 역을 맡는다. 극중 악셀 폰 페르젠은 주인공 마리 앙투아네트를 사랑하는 역할로, 순수하고 한결같은 사랑을 보여줄지 팬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더보이즈 영훈/사진=유튜브 원더케이 채널
더보이즈 영훈/사진=유튜브 원더케이 채널

#더보이즈 영훈

큰 키에 작은 얼굴, 그룹 더보이즈의 멤버 영훈을 보면 자동으로 순정만화 주인공을 떠올리게 된다. 영훈은 2017년 12월 더보이즈의 데뷔 앨범 ‘더 퍼스트(THE FIRST)’로 세상에 이름을 알렸다.

더보이즈는 데뷔전 케이블채널 Mnet 서바이벌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연자 주학년의 그룹으로 알려졌다. 

또, 더보이즈는 데뷔에 앞서 2017년 8월 케이블채널 MBC뮤직 예능프로그램 ‘꽃미남분식집’을 통해 우월한 비주얼을 자랑하며 그룹 알리기에 나섰다. ‘꽃미남분식집’은 분식집 영업을 통해 팬들을 직접 만나 소통한다는 취지를 담아 더보이즈의 데뷔에 대한 기대를 모았다.

영훈은 블락비의 박경이 프로듀싱한 더보이즈 스페셜 싱글 앨범 ‘지킬게’의 후렴구 “지금 이 자릴 지킬게 포 유(FOR U)”파트를 부르며 여심을 사로잡았다.

또, 지난 4월 발매한 두 번째 싱글앨범 ‘블룸블룸(Bloom Bloom)’의 타이틀곡 ‘블룸블룸(Bloom Bloom)’의 “찰나 스친 그때 향기마저 두근대”라는 구절을 부르며 머리에 화환을 쓰고 등장해 팬들을 대거 양성한 바 있다.

한편, 영훈은 오는 8월 15일부터 8월 24일까지 열리는 ‘2019 케이월드 페스타’ 무대에 출연해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고유진 인턴기자 kjin9592@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