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생일] 샤이니 태민·뉴이스트 백호·에이핑크 오하영·있지(ITZY) 리아
[이주의 생일] 샤이니 태민·뉴이스트 백호·에이핑크 오하영·있지(ITZY) 리아
  • 승인 2019.07.1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민, 백호, 오하영, 리아/사진=SM엔터테인먼트, 인디드, 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JYP엔터테인먼트
태민, 백호, 오하영, 리아/사진=SM엔터테인먼트, 인디드, 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JYP엔터테인먼트

누군가에게는 그저 그런 평범한 날이 다른 사람에게는 특별한 날로 다가올 수 있는 생일. 하루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생일을 맞이하고 있다. 그리고 대중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연예인 역시 예외가 아니다.

누구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축하받고 있을 7월 셋째 주 생일을 맞은 스타들을 알아보자.

태민/사진=SM엔터테인먼트
태민/사진=SM엔터테인먼트

#샤이니 태민

1993년 7월 18일생 올해나이 만 25세인 태민은 2008년 그룹 샤이니로 데뷔했다. 데뷔 당시 태민은 만 14세로, 데뷔곡 ‘누난 너무 예뻐(Replay)’의 제목과 콘셉트에 잘 어울리는 멤버라는 호평을 받았다. 이후 가수 겸 배우 이승기를 잇는 차세대 국민 남동생이라는 칭호를 얻으며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또, 태민은 그룹의 일원에서 만족하지 않고 성장을 거듭해 2014년 미니앨범 ‘에이스(ACE)’로 홀로서기에 성공한 바 있다. 그간 ‘소년에서 남자로’라는 수식어를 늘 붙이고 다녔던 태민은 솔로 데뷔 미니앨범 ‘에이스’와 그 타이틀곡 ‘괴도(Danger)’를 통해 진정한 남자로 거듭났다. 

이어 태민은 2016년 첫 솔로 정규앨범 ‘프레스 잇(Press It)’과 2017년 발매한 두 번째 정규앨범 ‘무빙(MOVE-ing)’, 올해 2월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원트(WANT)’ 등 왕성한 활동을 통해 더 이상 그룹 샤이니의 태민이 아닌 가수 태민으로 홀로서기에 성공했다.

백호/사진=인디드
백호/사진=인디드

#뉴이스트 백호

1995년 7월 21일생 올해나이 만 23세인 백호는 2012년 그룹 뉴이스트로 데뷔했다. 백호는 케이블채널 Mnet 서바이벌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에 뉴이스트의 백호가 아닌 연습생 강동호로 출연해 화제가 된 바 있다. 그는 ‘프로듀스 101 시즌2’를 기회 삼아 재기에 성공, 최종회인 11화에서는 총 13위로 데뷔 조에 떨어져 팬들의 아쉬움을 샀다. 

특히, 백호는 뉴이스트의 멤버 민현이 워너원으로 활동하는 동안 뉴이스트에 잔류한 멤버들로 구성된 뉴이스트W라는 그룹에서 활동해 화제가 됐다. 여기서 W는 기다린다(Waiting)의 앞 글자로, 워너원으로 활동중인 황민현을 기다린다는 의미가 있다.

황민현이 워너원 활동을 마치고 뉴이스트로 돌아온 지금 백호를 비롯한 뉴이스트 멤버들은 올해 4월 여섯 번째 미니앨범 ‘해필리 에버 에프터(Happily Ever After)’를 발매, 타이틀곡 ‘베트 베트(BET BET)’로 성공리에 활동을 마쳤다.

 

오하영/사진=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
오하영/사진=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

#에이핑크 오하영 

1996년 7월 19일생 올해나이 만 22세인 오하영은 2011년 에이핑크로 데뷔했다. 오하영은 에이핑크 활동 뿐만 아니라 배우 활동도 겸하고 있어 만능 엔터테이너로서의 활약을 더하고 있다. 

그는 2018년 2월 방영을 시작해 완결된 웹드라마 ‘사랑, 기억에 머물다’에 주연 유하리역을 맡아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이어 2018년 7월 방영을 시작해 완결된 ‘사랑, 기억에 머물다’시리즈의 후속인 ‘사랑, 시간에 머물다’시리즈에서도 주연 유하리역을 맡은 바 있다.

현재 오하영은 팬미팅의 기획에 직접 참여하면서 팬들과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오하영의 생일 팬미팅 ‘하빵그라운드’는 게임 콘셉트로, 오는 7월 20일 토요일 올림픽홀 뮤즈라이브서 개최를 앞두고 있다.  

리아/사진=JYP엔터테인먼트
리아/사진=JYP엔터테인먼트

#있지(ITZY) 리아

2000년 7월 21일생 올해나이 만 18세인 리아는 2019년 그룹 있지로 데뷔했다. 있지는 지난 2월 발매된 앨범 ‘있지 디퍼런트(IT’z Different)’로 데뷔, 타이틀곡 ‘달라달라’로 활동했다. 

있지는 데뷔와 동시에 ‘달라달라’ 뮤직비디오로 공개 18시간여 만에 조회수 1000만을 돌파, 57일 만에 조회수 1억을 넘어서며 케이팝 데뷔 그룹 기준 최단 기간 조회수 1억 돌파 신기록을 수립했다.

또, 지상파를 포함한 음악방송에서 총 9번의 트로피를 거머쥐며 ‘괴물신인’이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최근 있지는 공식 팬덤명 ‘믿지(MIDZY)’를 발표, 올 여름 컴백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고유진 인턴기자 kjin9592@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