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훈련사 강형욱, 폭스테리어 개 물림 사고에 "짜증나고 화가 난다…안락사 시켜야"
동물훈련사 강형욱, 폭스테리어 개 물림 사고에 "짜증나고 화가 난다…안락사 시켜야"
  • 승인 2019.07.04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형욱/사진=유튜브 캡처
강형욱/사진=유튜브 캡처

동물 훈련사 강형욱이 최근 경기도 용인에서 발생한 폭스테리어 개 물림 사고에 대해 “개를 안락사 시켜야 한다”고 밝히며 이목이 쏠리고 있다.

강형욱은 3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 폭스테리어가 경력이 좀 많다. 이 사람 저 사람 많이 물었다. 이번에도 보호자가 없었다면 아마 아이를 사냥했을 것이다. 보통 사냥의 끝은 죽이는 것까지”이라고 말했다. 

그는 "해당 견주가 개를 못 키우게 뺏어야 한다"면서 "저 개는 다른 사람이 키워도 똑같은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안락사를 하는 게 옳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안락사가 심하지 않냐고 할 수 있지만 자신의 부모, 자녀, 친구가 이렇게 무방비로 물리면 그렇게 이야기하지 못할 것"이라며 "개를 놓치는 사람은 또 놓친다. 놓치는 게 아니라 그냥 놓는 것이다. 그래서 키우면 안된다"고 말했다.

또한 “폭스테리어는 생긴 건 귀엽지만 사냥성이 대단하다. 공격성은 꺼지지 않는 불 같은 느낌이다”라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만약 저분이 해당 폭스테리어를 키우며 어렸을 때 교육을 잘 했다면 문제가 없었을 수도 있다”며 “개를 아무리 좋아한다고 해도 합리적으로 생각해야 한다. 개가 사람을 죽이고 물고 견주는 반려견을 놓치고 그러는 건 말도 안 되는 일”이라고 덧붙이며 “짜증나고 화가 난다”며 안타까운 마음을 숨기지 못했다. 

한편 지난 달 21일 경기도 용인의 한 아파트에는 입마개를 하지 않은 폭스테리어가 35개월 된 여자아이를 물어 크게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해당 폭스테리어는 지난 1월에도 같은 아파트에 사는 남자아이를 무는 등 수차례 공격성을 드러낸 것으로 전해졌다. 

[뉴스인사이드 이서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