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종수, 미출전 이동국 응원 "남아공 활약 기대돼"
고종수, 미출전 이동국 응원 "남아공 활약 기대돼"
  • 승인 2010.06.12 2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종수 ⓒ TVN

[SSTV l 김지원 기자] 전 축구 국가대표 고종수가 2010 남아공 월드컵 엔트리에 속한 국가대표 이동국을 응원했다.

고종수는 13일 밤 11시 방송 될 tvN '시사콘서트 열광'의 한 코너 ‘열광인터뷰’에 출연해 2010 남아공 월드컵의 승리를 응원하는 것은 물론 선수 시절에 관한 심도 깊은 이야기를 전한다.

고종수는 국가대표 이동국과의 친분에 대한 질문에 "동국이 남아공으로 가기 전 만나서 함께 식사 시간을 가졌다"며 "동국이는 월드컵에 대해 응어리가 있기 때문에 이번 남아공 월드컵에서 뭔가 확실히 보여주리라 믿는다"고 동료 선수를 응원하기도 했다.

유독 월드컵과 운이 없던 자신의 상황에 대해서는 "전남과 K리그 경기에 후반 교체 투입됐다가 7분 만에 십자 인대 파열로 쓰러졌던 2001년 8월 25일은 영원히 잊지 못할 날"이라며 "더 이상 축구를 하면 안 된다는 통보를 받았을 때 마치 남의 이야기 같았다. 화도 나지 않고 그냥 멍하기만 할 뿐이었다"고 당시 착잡했던 심경을 회고했다.

이날 고종수는 MC 김정운 교수와 축구 게임 대결을 펼치며 흥미진진한 시간을 갖기도 하고, ‘한국축구를 재미있게 하는 것’에 관한 리서치 결과도 발표하며 2010 월드컵을 적극적으로 응원하고 나선다.

한편 대한민국 대표팀은 12일(이하 한국시각) 오후 8시 30분 남아프리카공화국 포트엘리자베스 넬슨 만델라 베이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0 남아공 월드컵' B조 첫 경기 그리스와의 경기에서 이정수와 박지성의 연속골로 2-0 완승을 거뒀다.

전반 7분 이정수의 선제골에 이어 후반 7분 박지성의 추가골로 이룬 이번 승리로 대표팀은 월드컵 역사 사상 처음으로 원정경기에서 유럽팀을 꺾었다. 이동국 선수는 이 날 경기에 출전하지 못했다.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