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연수 까칠 댓글 논란, 지난 미술 작업의 흔적 보니? "한 달 동안의 길고 긴 번뇌 끝"
하연수 까칠 댓글 논란, 지난 미술 작업의 흔적 보니? "한 달 동안의 길고 긴 번뇌 끝"
  • 승인 2019.06.19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연수/사진=하연수 인스타그램
하연수/사진=하연수 인스타그램

배우 하연수가 팬을 향한 까칠한 댓글로 도마 위에 오른 가운데 그가 직접 그린 수묵화 작품을 공개한 사진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19일 연예계에 따르면 하연수는 지난 달 3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한 달 동안의 길고 긴 번뇌 끝. #수묵책거리"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하연수가 직접 그린, 꽃과 새가 그려진 수준급의 수묵화가 담겼다. 특히 그림을 짚고 있는 그녀의 손에 남겨진 작업의 흔적이 눈길을 끈다.

이에 대해 네티즌들은 "새들 표정이 너무 귀여워", "와 진짜 예술작품이네요", "핑구 같아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하연수는 지난 18일 자신의 SNS에 "작년에 작업한 '화조도' 판매합니다. 벽에 걸 수 있는 족자입니다"라는 글과 함께 직접 그린 족자를 찍은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그러자 한 팬이 "연수님이 직접 작업한 건가요?"라고 물었고, 하연수는 "500번 정도 받은 질문이라 씁쓸하네요. 이젠 좀 알아주셨으면...그렇습니다. 그림 그린 지는 20년 되었구요"라고 답했다.

하지만 해당 발언이 다소 까칠했다는 의견이 제기되면서 네티즌들의 비난을 샀다. 관심과 호기심을 갖고 질문한 팬에게 지나치게 불편함을 드러냈다는 지적이다. 물론, 하연수의 입장을 옹호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현재 하연수의 족자 판매와 관련된 게시글은 삭제됐다. SNS 계정도 비공개로 전환돼 하연수의 댓글은 확인할 수 없는 상태다. 

[뉴스인사이드 이서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