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두나 주연 日영화 '공기인형' OST 전격 발매
배두나 주연 日영화 '공기인형' OST 전격 발매
  • 승인 2010.04.23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기인형 OST ⓒ 파스텔뮤직

[SSTV l 김지연 인턴기자] 영화 '공기인형'을 음악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배두나가 공기인형 역으로 출연한 영화 '공기인형'의 OST가 22일 파스텔 뮤직을 통해 발매됐다.

이번 OST는 서정적이고 클래시컬한 사운드와 몽환적인 느낌이 인상적이다. 월즈 엔드 걸프렌드(World's End Girlfriend, 이하 WEG)의 2년만의 신작이기도 하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은 "WEG의 '허트브레이크 원더랜드'(Hurtbreak Wonderland)를 접한 후 바로 부탁을 하게 됐다"며 "음악이 오히려 연출을 포함한 영화 전체의 리듬을 완성형으로 이끌어 주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호평했다.

배두나는 "내가 연기한 공기인형이 인간과 교감하며 성장하고 사랑의 아픔을 느끼는 영화 전반 흘러나오는 음악에 아름답고 슬프고 외로운 떨림을 느꼈다"고 전했다.

영화 '공기인형'은 어느 날 갑자기 감정을 갖게 된 실물 크기의 공기인형이 비디오 가게 점원과 사랑에 빠지며 점차 인간이 돼 가는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멜로 영화다. 배두나가 외국 배우 최초로 일본의 여우주연상 3관왕을 석권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