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싸뮤직] 다음주 컴백 예고, 데뷔 첫 솔로 동방신기 유노윤호·감성 매력 어반자카파
[인싸뮤직] 다음주 컴백 예고, 데뷔 첫 솔로 동방신기 유노윤호·감성 매력 어반자카파
  • 승인 2019.06.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방신기 유노윤호, 어반자카파/사진=SM엔터테인먼트, 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
동방신기 유노윤호, 어반자카파/사진=SM엔터테인먼트, 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

 

그룹 동방신기 유노윤호, 어반자카파가 새 스타일로 대중들을 찾는다.

앞서 우주소녀는 지난 4일 스페셜 앨범 ‘For The Summer’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부기업( Boogie Up)’은 여름을 시원하게 물들일 댄스곡으로, 히트메이커 달리, 신쿵, Wonderkid 등이 참여했다. 또한 엑시가 랩 메이킹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우주소녀는 ‘부기 업’으로 여름을 더욱 더 시원하게 물들일 예정이다.

이어 같은 날 4일 틴탑 또한 새 앨범 ‘DEAR.N9NE’을 발매하며 가요계에 컴백했다. 타이틀곡 ‘런 어웨이(RUN AWAY)’는 트로피컬 하우스와 뭄바톤이 결합 된 곡으로, 리드미털한 비트 위에 펼쳐지는 멜로디가 깊으면서도 흥겨운 분위기를 자아내 인상적이다. 가사에는 세상 속에서 방황하던 나를 벗어나 나만의 새로운 길을 향해 가겠다는 뜻을 담았다. 이들은 오랜만에 컴백인 만큼 팬들과 더욱 소통하고 싶다는 마음을 드러내며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이들을 이어 동방신기 유노윤호, 어반자카파가 컴백한다.

동방신기 유노윤호/사진=SM엔터테인먼트
동방신기 유노윤호/사진=SM엔터테인먼트

 

#데뷔 첫 솔로, 동방신기 유노윤호.

지난해 12월 동방신기는 스페셜 앨범 ‘New Chapter #2: The Truth of Love’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트루스(Truth)’는 재즈 기반의 R&B 팝 장르 곡으로, 그루비한 재즈 리듬과 어우러진 멤버들의 성숙한 보컬이 돋보이는 것이 특징. 가사에는 이별의 아픔을 딛고 다시 ‘단 하나의 진실한 사랑’을 찾아 나서는 내용을 담았다. 데뷔 15주년 기념으로 발매한 앨범은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어 유노윤호는 오는 12일 데뷔 첫 솔로앨범 ‘True Colors’를 발매한다. 타이틀곡 ‘팔로우(Follow)’는 주문을 외우는 듯한 인트로 내레이션과 조용한 전반부 멜로디가 긴장감을 자아내는 팝 댄스곡이다. 가사에는 자신의 치명적인 매력으로 상대방을 사로잡겠다는 내용을 담았다. 유노윤호는 발매 전부터 콘셉트 티저, 브이로그, 눕방 라이브 등을 예고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어반자카파/사진=메이크어스 엔터테인먼트
어반자카파/사진=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

 

#감성 매력, 어반자카파.

어반자카파는 지난해 11월 다섯 번째 정규앨범 ‘05’를 발매했다. 첫 번째 타이틀곡은 ‘이 밤이 특별해진 건’은 로맨틱하고 재지한 무드, 그와 상반되는 후렴구의 애절한 발라드 편곡이 서로 어우러지며 다양한 매력을 선사하는 곡이다. 가사에는 사랑하는 사람의 시선을 통해 바라보는 세상은 더욱 아름답고 특별하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두 번째 타이틀곡 ‘뜻대로’는 쓸쓸한 피아노 선율과 스트링 연주, 세 멤버의 호소력 짙은 보컬이 특징인 곡으로 가사에는 세상에 내편은 하나도 없는 것 같고, 내 뜻대로 되는 일이 하나도 없다고 생각 될 때의 힘든 순간을 담았다. 어반자카파는 정규앨범으로 그들만의 아이덴티티를 더욱 굳혔다.

이를 이어 어반자카파는 새 디지털 싱글 ‘서울 밤’을 발매한다. 타이틀곡 ‘서울 밤’은 권순일, 조현아, 박용인 3명 멤버의 공동 작업으로 탄생한 곡이다. 특히 어반자카파 특유의 디테일 감성으로, 리스너의 감성을 두드리고 스며드는 위로와 힐링을 선사할 예정이다. 어반자카파는 ‘때론 조금 차갑고 조금 복잡해도 우리가 있는 서울, 서울이 나는 좋아’ 등 가사를 스포하며 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