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영상] 에이비식스 전웅, 6년 연습생 끝 데뷔 소감? “꿈만 같다” (비컴플릿 쇼케이스) 
[NI영상] 에이비식스 전웅, 6년 연습생 끝 데뷔 소감? “꿈만 같다” (비컴플릿 쇼케이스) 
  • 승인 2019.05.22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웅이 에이비식스에 합류한 소감을 전했다.

22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신인 보이그룹 에이비식스의 데뷔 앨범 ‘B:COMPLETE’ (비컴플릿)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전웅 “6년 동안 연습실에서 ‘무대에 설 수 있을까, 데뷔할 수 있을까’ 막연하게 많은 생각을 하면서 연습을 해왔다. 막상 무대에 서니깐 꿈만 같기도 하고 믿겨지지 않는다. 많이 떨리고 긴장도 되지만 더 열심히 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멤버가 되도록 노력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첫 번째 EP ‘B:COMPLETE’은 앨범 전곡을 멤버들이 직접 프로듀싱하고 작사, 작곡한 것은 물론 퍼포먼스 디렉팅 등 앨범 제작 과정 전반에 걸쳐 멤버들이 적극 참여하며 완성형 아이돌로서 면모를 유감없이 드러냈다. 

타이틀곡 ‘BREATHE’는 모든 억압과 속박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숨 쉬며 꿈꾸고 싶은 젊음을 노래한 동시에,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에 대한 중의적인 메시지까지 담아낸 강렬한 Deep House 곡 대세 작곡돌 이대휘가 직접 프로듀싱하고, 멤버들과 함께 가사를 써 완성시켰다. 

한편, 에이비식스는 타이틀곡 ‘BREATHE’로 본격적인 데뷔 활동에 돌입한다. 

[뉴스인사이드 이현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