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무비] 실사 영화로 만나는 디즈니 레전드 애니메이션…‘알라딘’·‘라이온 킹’·‘말레피센트2’
[NI무비] 실사 영화로 만나는 디즈니 레전드 애니메이션…‘알라딘’·‘라이온 킹’·‘말레피센트2’
  • 승인 2019.05.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덤보’, ‘알라딘’, ‘라이온 킹’, ‘말레피센트2’ 포스터/사진=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영화 ‘덤보’, ‘알라딘’, ‘라이온 킹’, ‘말레피센트2’ 포스터/사진=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애니메이션 명가 디즈니가 명작 애니메이션을 실사화하며 향수를 자극하고 있다. ‘정글북’, ‘미녀와 야수’, ‘곰돌이 푸 다시 만나서 행복해’ 등 라이브 액션을 통해 명작을 재탄생 시켰던 디즈니가 2019년은 ‘덤보’에 이어 ‘알라딘’, ‘라이온 킹’, ‘말레피센트2’를 선보인다.

지난 3월 27일 개봉한 ‘덤보’(감독 팀 버튼)는 몸보다 큰 귀로 놀림 받던 아기 코끼리 덤보가 자신을 돌봐 주던 왕년의 서커스 스타 홀트 가족과 함께 서커스단의 비밀에 맞서 펼치는 모험을 그린 작품이다. 동명의 소설을 기반으로 한 디즈니 클래식 애니메이션 ‘덤보’는 1941년 제작되어 칸 영화제 애니메이션 디자인상, 아카데미 뮤지컬 영화 부문 뮤지컬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영화의 주인공인 덤보는 단 한마디도 하지 않는다. 엄마를 잃은 아기 코끼리의 슬픔과 하늘을 날게 되었을 때의 놀라움, 놀림 받던 큰 귀로 드림랜드의 스타가 되었을 때의 기쁨이 모두 담겨 있는 덤보는 대사 한마디 없이 CG를 통해 만들어진 표정과 몸짓으로 표현해낸다. 

5월 23일에는 ‘알라딘’(감독 가이 리치)이 개봉한다. 원작 애니메이션 ‘알라딘’은 아랍의 설화 알라딘과 마법의 램프와 천일야화의 마법램프에 기반을 둔 작품이다. 아그라바 왕국의 신비한 풍경, 밤 하늘을 날던 마법의 양탄자, 신비한 마법 램프까지 당시 2D 애니메이션임에도 불구하고 디테일한 연출력으로 제18회 LA 비평가 협회상 애니메이션상 수상, 제 50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뮤지컬 코미디 작품상 부분에 노미네이트 된 바 있다.

디즈니 라이브액션으로 재탄생된 ‘알라딘’은 가이 리치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윌 스미스가 램프의 요정 지니로 캐스팅돼 화제를 모았다. 원작 애니메이션에서 램프의 요정 지니 목소리 역은 故 로빈 윌리엄스가 맡았다. 

또한 ‘알라딘’은 1992년 오리지널 음악을 작곡, 작사 했던 스태프들부터 최근 가장 각광 받는 음악 스태프들이 새로이 합류해 리메이크와 리믹스의 정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알라딘’의 빼놓을 수 없는 명곡 ‘A Whole New World’ 콤비인 알란 멘켄과 팀 라이스는 이번 작품에도 그대로 합류했다. 여기에 ‘라라랜드’, ‘위대한 쇼맨’으로 최근 가장 각광 받는 콤비인 벤지 파섹과 저스틴 폴이 ‘알라딘’에 합류 했다. 

7월에는 ‘라이온 킹’이 라이브 액션으로 재탄생돼 관객을 찾는다. ‘라이온 킹’은 사자들이 지배하는 사바나에서, 아버지인 킹 무파사를 이어 왕이 될 사자 심바와 동료들의 운명과 모험을 다룬다. 원작 애니메이션 ‘라이온 킹’은 1994년 개봉해 북미 및 전 세계 박스오피스 1위, 그리고 역대 북미 G등급(전체관람가) 영화 흥행 1위를 기록했다.

‘정글북’ 존 파브로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팝스타 비욘세를 비롯, ‘스파이더맨: 홈커밍’ 도날드 글로버, ‘닥터 스트레인지’ 치웨텔 웨지오포, ‘스타워즈’ 시리즈 제임스 얼 존스, ‘쿵푸 팬더’ 시리즈의 세스 로건 등이 출연한다. 또한 작곡가 한스 짐머의 음악, 영국 팝 뮤지션 엘튼 존까지 가세해 완성한 OST와 팝스타 비욘세의 만남은 ‘미녀와 야수’를 뛰어넘는 뮤지컬 명작 탄생까지 기대케 한다.

마지막으로 ‘말레피센트2’가 2019년 디즈니 라인업을 채운다. ‘말레피센트’는 ‘잠자는 숲속의 공주’에 등장하는 마녀 말레피센트를 주인공으로 한 작품으로 안젤리나 졸리가 마녀 역을 맡아 화제를 모았다. 2014년 개봉한 ‘말레피센트’ 이후 5년 만에 2편으로 돌아온 ‘말레피센트2’는 영원히 잠드는 저주를 걸었던 말레피센트와 오로라 공주(엘르 패닝 분)의 또 다른 관계로 발전하는 새로운 이야기를 예고한다.

앞서 공개된 티저 예고편에는 광활한 숲을 배경으로 아름답게 성장한 오로라 공주의 행복한 모습이 보이는 가운데, 공주의 어머니인 여왕(미셀 파이퍼 분)을 찾아간 말레피센트가 자신이 머물고 있는 숲과 요정들을 지키기 위해 함께 협력할 것을 요청한다. 또한 누군가와 전쟁을 하는 듯한 말레피센트가 커다란 날개를 펼치며 막아서는 엔딩 장면은 강렬함을 선사하며 ‘말레피센트 2’가 선보일 새로운 판타지와 비주얼에 대한 기대를 더한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