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아파트 일가족 사망, 父 주저흔(자해) 발견…채무로 인한 극단적 선택 가능성
의정부 아파트 일가족 사망, 父 주저흔(자해) 발견…채무로 인한 극단적 선택 가능성
  • 승인 2019.05.2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 아파트 일가족 사망/사진=KBS 뉴스 캡처
의정부 아파트 일가족 사망/사진=KBS 뉴스 캡처

경기 의정부시에서 발생한 일가족 사망 사건의 사망자 중 한 명인 아버지 A(51)씨에게 자해로 생긴 손상인 주저흔이 발견됐다.

지난 20일 오전 11시30분께 의정부 용현동의 한 아파트에서 아버지 A씨와 어머니 B(48)씨, 딸 C(18)양 일가족 3명이 방안에 나란히 누워 사망한 것을 아들 D(15)군이 발견했다.

21일 의정부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일가족 3명이 사망한 이번 사건의 경위를 파악하기 위해 CCTV 정밀 분석과 주변인 탐문, 은행거래내역 파악 등 다방면에서 수사를 이어가고 있다.

경찰은 현장에서 범행에 사용된 것으로 보이는 흉기를 수거하고, 현장감식 등 초기단서 확보에 주력했다. 시신 수습단계에서 A씨에게 주저흔으로 보이는 상처가 발견된 것으로 알려져 가족 내에서 상황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아진 상태다.  

아파트 1층 출입구와 엘리베이터에 CCTV 녹화영상도 정밀 분석해 가족 외 방문자 여부와 가족들의 귀가 시간 등도 확인했으나, 외부 침입의 가능성은 크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이들 가족이 최근 몇 년간 채무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냈다는 유가족의 진술에 따라 채무 규모도 파악 중이다. 

숨진 가족 중 딸에게서는 일부 저항 흔적이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 

사망 추정시간은 20일 새벽 4시 이후부터 11시 사이로, 가족 중 유일하게 살아남은 아들 D군은 전날 새벽 4시께까지 학교 프레젠테이션 과제를 준비하다가 아버지 A씨와 잠시 대화를 나눈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아들 D군으로부터 “평소 가족들이 경제적인 문제로 심각한 대화를 자주 했고, 새벽에 잠들기 전까지 가족들이 살아있었다”는 진술을 확보했다.

[뉴스인사이드 정진희 기자]


BEST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