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환, “김유정과의 호흡?…리드 잘해주셔 편하게 촬영 했다”
김재환, “김유정과의 호흡?…리드 잘해주셔 편하게 촬영 했다”
  • 승인 2019.05.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환/사진=김혜진 기자
김재환/사진=김혜진 기자

 

가수 김재환이 김유정과의 호흡을 밝혔다.

20일 서울 예스24 라이브홀에서는 김재환 첫 솔로 미니앨범 ‘Another’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타이틀곡 ‘안녕하세요’는 세련 된 코드와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특징인 팝 알앤비 발라드 곡으로, 가수 임창정이 작사·작곡 및 편곡을 맡았다고 밝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날 김재환은 전곡 작곡 참여에 대해 “아무래도 어렸을 때부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꿈이 있어서 그동안 열심히 해왔다. 이번에 좋은 기회가 와서 전곡에 참여했는데 저만의 색을 담을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다. 작사도 몇 곡 참여했는데 잠도 안 자고 열심히 작사했다”고 설명했다.

김재환은 이번 타이틀곡 뮤직비디오서 김유정과 호흡을 맞췄다. 이에 대해 “김유정씨가 연기 경력이 엄청 높지 않나. 연기 선배시다. 저는 처음이라 되게 어색했는데 리드를 잘 해주시더라. 그 덕에 나중에는 편하게 했던 거 같다”고 언급했다.

창법 연구와 변한 점으로 “그룹 활동 때의 색으로 솔로 앨범을 낸다면 힘들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제가 하고 싶은 음악에 어울리는 목소리를 찾기 위해 계속 녹음을 했다. 제일 중요한 건 감성이었던 거 같다. 그 곡이 가진 색깔과 감성을 최대한 제 색으로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던 거 같다”고 대답했다.

한편, 김재환 첫 솔로 미니앨범 ‘Another’는 오늘(20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