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환, “타이틀곡 ‘안녕하세요’…노래방 애창곡 됐으면”
김재환, “타이틀곡 ‘안녕하세요’…노래방 애창곡 됐으면”
  • 승인 2019.05.20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환/사진=김혜진 기자
김재환/사진=김혜진 기자

 

가수 김재환이 이번 타이틀곡이 노래방 애창곡이 됐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20일 서울 예스24 라이브홀에서는 김재환 첫 솔로 미니앨범 ‘Another’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타이틀곡 ‘안녕하세요’는 세련 된 코드와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특징인 팝 알앤비 발라드 곡으로, 가수 임창정이 작사·작곡 및 편곡을 맡았다고 밝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날 김재환은 임창정과의 작업으로 “디렉팅을 직접 봐주셨다. 노래를 불러주시는데 너무 영광스럽더라. 제가 맨날 듣던 노래를 그 자리에서 라이브로 들으니까 ‘이 노래를 내가 불러도 되나?’ 싶기도 했다. 그래도 감사하게 불렀다”며 “창법 같은 경우에는 선배님 창법을 살리려고 노력하기도 했다. 시너지가 나길 바라는 마음으로 제 창법과 선배님 창법이 잘 녹아있다”고 밝혔다.

어떤 색을 보여주고 싶었는지 묻자 “사실 장르에 한정 되어 있기 보다는 여러 가지를 보여드리고 싶었다. 어렸을 때부터 정말 많은 장르를 연습해왔었다. 그것들은 제 색깔로 풀어서 표현하고 싶었다. 그래서 다양한 장르를 담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곡이 ‘노래방 애창곡’이 됐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드러내기도 했다. 김재환은 “임창정 선배님의 곡을 받았으니까 노래방 애창곡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노래방 애창곡은 고음이 높은 곡들이 많지 않나. 그래서 이번 곡에도 고음을 넣는 게 힘들지 않을까 싶었지만 이런 생각들로 넣어봤다. 애창곡 됐으면 좋겠다”고 답했다.

한편, 김재환 첫 솔로 미니앨범 ‘Another’는 오늘(20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