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심원들’ 연기 구멍 없는 배우들의 찰떡 캐릭터…입소문 이끈 앙상블
‘배심원들’ 연기 구멍 없는 배우들의 찰떡 캐릭터…입소문 이끈 앙상블
  • 승인 2019.05.17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배심원들’ 스틸/사진=CGV아트하우스  
영화 ‘배심원들’ 스틸/사진=CGV아트하우스  

경쾌한 재미와 가슴 뭉클한 감동으로 호평을 얻고 있는 ‘배심원들’이 배우들의 완벽한 연기 호흡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2008년 우리나라에 처음 도입된 국민참여재판의 실제 사건을 재구성한 ‘배심원들’(감독 홍승완)은 첫 국민참여재판에 어쩌다 배심원이 된 보통의 사람들이 그들만의 방식으로 조금씩 사건의 진실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전 세대 관객들의 호평에 힘입어 입소문 열풍을 이끌고 있는 ‘배심원들’이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특별한 연기 앙상블로 관객들에게 폭발적인 호응을 모으고 있다.

대한민국의 첫 국민참여재판을 이끄는 강한 신념의 원칙주의자 재판장, 그리고 나이도 직업도 성격도 제각각인 8명의 보통 사람들로 구성된 배심원단은 개성만큼이나 천차만별 각기 다른 의견과 주장으로 재판을 예측불가한 방향으로 이끌며 경쾌한 웃음과 긴장을 선사한다. 특히 문소리와 박형식을 비롯해 백수장, 김미경, 윤경호, 서정연, 조한철, 김홍파, 조수향까지 세대별 실력파 배우들은 탄탄한 연기력으로 한층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를 완성해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또한 배심원단은 촬영 전부터 3~4번의 철저한 리허설을 거쳐 극 중 주요한 장면인 평의실 회의 장면을 완성해 첫 호흡이라고 믿기지 않는 완벽한 연기 앙상블을 탄생시켰다.

뿐만 아니라 법원장, 주심판사, 배심판사 역의 권해효, 태인호, 이해운은 문소리와 함께 재판부만의 특별한 케미를 완성해 극의 생기를 불어넣었다. 이에 관객들은 생생한 캐릭터와 연기 호흡에 극찬을 이어나가고 있다.

대한민국 첫 국민참여재판을 다룬 신선한 소재, 흥미진진한 스토리, 세대별 실력파 배우들의 특별한 연기 시너지로 입소문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배심원들’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