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 전원백수 부부 송강호·장혜진 VS IT 기업 사장 부부 이선균·조여정…극과 극 케미
‘기생충’ 전원백수 부부 송강호·장혜진 VS IT 기업 사장 부부 이선균·조여정…극과 극 케미
  • 승인 2019.05.09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기생충’ 스틸/사진=CJ엔터테인먼트
영화 ‘기생충’ 스틸/사진=CJ엔터테인먼트

서로 다른 환경에 놓인 두 가족의 걷잡을 수 없는 만남을 그린 영화 ‘기생충’이 두 부부로 호흡을 맞추는 배우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장혜진의 케미를 느낄 수 있는 스틸을 공개했다. 

제 72회 칸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공식 초청된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은 전원백수인 기택(송강호 분)네 장남 기우(최우식 분)가 고액 과외 면접을 위해 박사장(이선균 분)네 집에 발을 들이면서 시작되는 두 가족의 걷잡을 수 없는 만남을 그린 이야기. ‘기생충’에서 송강호와 장혜진 배우가 전원백수 기택네 부부로, 이선균과 조여정 배우는 젊은 자수성가형 부잣집 박사장네 부부로 분했다. 앞서 두 차례에 걸쳐 영화 예고편을 공개하며 인터넷과 SNS 등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기생충’이 영화의 중심축이라 할 수 있는 극과 극의 두 부부의 케미를 엿볼 수 있는 스틸을 공개했다.

먼저 전원백수 가족의 가장 기택은 직업도 대책도 없어 아내 충숙(장혜진 분)에게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구박을 받는다. 하지만 태평한 표정으로 잔소리에도 굴하지 않는 기택의 모습은 미워할 수 없는 그만의 매력을 보여준다. 또한 아내 충숙은 박력 있는 모습으로 가정의 주도권을 잡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애정 어린 눈빛으로 남편을 바라보는 모습을 통해 전원백수 가족만의 돈독한 유대감를 느끼게 한다. 송강호는 부부로 함께 호흡을 맞춘 장혜진에 대해 “함께 처음으로 작업한 영화였지만 지금껏 느껴보지 못한 앙상블을 보여주었다”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고, 장혜진은 “가장 연기해보고 싶었던 선배님이었기에 경외감을 가질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첫 만남에서부터 나를 충숙으로 인정해 주셨기에 편하게 연기해낼 수 있었다”라며 송강호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글로벌 IT기업 CEO 박사장(이선균 분)의 스틸은 깔끔하게 올린 머리와 댄디한 슈트로 젠틀한 매력을 유감없이 보여준다. 여기에 지킬 건 지켜야 하는 성격을 가진 박사장은 젊은 전문직 부자의 친절하면서도 예민한 모습을 선보이며 기택과는 또 다른 가장의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아내 연교(조여정 분)는 아이들의 교육부터 집안일 관리 등 모든 가정일들을 도맡아 하며 바쁜 남편을 서포트한다. 본인은 이 모든 것들을 철저하게 한다고 생각하지만 예상외의 허점을 보이는 모습을 통해 박사장 부부만의 독특한 케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기생충’을 통해 조여정과 처음으로 호흡을 맞춘 이선균은 “굉장히 긍정적이고 에너지가 밝은 사람이기 때문에 모든 것이 연교같았다. 그야말로 대체 불가한 배우였다”라며 조여정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으며, 조여정은 “연교라는 캐릭터가 아이들의 엄마였기 때문에, 인생의 선배이기도 한 이선균 배우에게 많은 의지를 했었다. 처음으로 함께한 작업이었지만 서로 마음을 완전히 오픈했기에, 나중엔 눈만 바라보아도 서로의 마음을 알 정도로 한마음으로 연기했다”라고 밝혀 두 배우의 환상 호흡을 기대하게 만든다.

언제나 통념을 깨는 동시에 허를 찌르는 상상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던 봉준호 감독의 새로운 ‘가족희비극’ ‘기생충’.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최우식, 박소담, 장혜진 등 연기파 배우들의 변신과 호연으로 기대를 모으는 ‘기생충’은 오는 5월 30일 개봉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