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커피 생산국 청년 봉사단' 모집
카페베네, '커피 생산국 청년 봉사단' 모집
  • 승인 2009.11.10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예슬 ⓒ 카페베네

[SSTV|김동균 기자] 프리미엄 커피전문점 카페베네가 100호점 개점을 앞두고 '커피 생산국으로 떠나는 카페베네 청년 봉사단'을 모집해 교육환경이 열악한 커피 생산국인 인도네시아 반유앙이의 아동 120명에게 1년 교육비 기부 전달을 위한 기부금 조성에 나선다고 밝혔다.

카페베네의 이번 행사는 지구가 하나의 경제 공동체, 문화 공동체가 되었다는 관점에서 시작된 것으로, 커피 생산국의 환경 및 재배과정을 보고 경험함으로써 커피에 대한 이해 증진과 국내에서 급격한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는 국내 커피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겠다는 취지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카페베네의 '인도네시아 반유앙이 아동 120명 교육비 조성 프로젝트'에서는 카페베네 멤버쉽 회원들로 구성된 봉사단이 커피생산국인 인도네시아 반유앙이를 방문해 기부금 전달과 더불어 커피 핸드픽, 커피 묘목 가꾸기, 커피 가지치기, 커피 거름주기, 현지인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등의 직접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반유앙이 아동들에게 전달될 기부금은 한예슬의 사랑의 메시지를 담은 한정품 머그컵 1,000개를 제작해 전국 카페베네 매장에서 판매하여 모아진 수익금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카페베네는 또한 100호점 개점의 추가 사은 행사로 청년 봉사단 신청자 중 총1,104명을 선정하여 100명에게는 카페베네 다이어리를, 1,004명에게는 카페베네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오는 2010년 1월 19일에서 24일까지 4박 6일간 반유앙이를 방문할 청년 봉사단 모집에는 카페베네 멤버쉽 회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오는 10일부터 12월 2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당첨자는 12월 25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카페베네는 사후 행사로 카페베네 청년 봉사단 참여자들의 후기 공모를 진행, 우수작에는 장학금 30만원, 장려작 2작품에는 10만원, 참여자 전원에게는 까페베네 멤버쉽 마일리지 2만점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

[VOD] 유재석·이경규·정준하 등 '이광기 아들 빈소' 줄잇는 조문행렬]

[VOD] 이광기 아들 사인 "신종플루 의한 폐렴" 공식발표]

[VOD] 비 “다시 한국으로 돌아가고 싶었다”]

[VOD] 비 “3번의 기회, 마지막은 ‘닌자어쌔신’]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나를 움직이는 이슈, UCC의 중심]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