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i 뜻 뭐길래? 투머치인포메이션…"'우유남-JMT-삼귀다-#G' 등 신조어 보니…"
tmi 뜻 뭐길래? 투머치인포메이션…"'우유남-JMT-삼귀다-#G' 등 신조어 보니…"
  • 승인 2019.04.27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mi의 뜻 투머치인포메이션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최근 방송된 MBN 예능프로그램 '오늘도 배우다'에서는 박정수, 이미숙, 남상미, 김용건, 정영주가 방탈출 게임을 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망치춤과 지하철 노선도 문제를 푼 이들은 마지막 힌트로 대본집을 발견했다. 대본집에는 TMI, 삼귀다, 우유남, JMT, #G 등 신조어와 줄임말의 뜻이 가득했다. 

배우들은 막막해했으나 서로 아이디어를 내며 뜻을 풀어갔다. 특히 "'사귀고 싶다'를 귀엽게 표현한 말이 삼귀고 싶다 아니냐"는 "우유배달하는 남자" 등 엉뚱한 추측이 이어지자 제작진은 힌트를 공개하며 이해를 도왔다. 

결국 신조어 문제까지 모두 푼 5명의 배우들은 우여곡절 끝에 방탈출에 성공했다.

한편  삼귀다는 사귀는 것이 아닌 썸타는 것을 의미한다. 우유남은 우월한 유전자를 가진 남자를 말한다. 

JMT는 존맛탱으로 정말 맛있다는 표현이다. #G는 시아버지의 줄임말이다. 

TMI의 뜻은 투 머치 인포메이션(Too Much Information)으로 굳이 말하지 않아도 되는, 불필요한 정보를 뜻한다. 

[뉴스인사이드 이서윤 기자/사진=MB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