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가루 효능과 부작용은? 커피가루와 비슷하게 생겨…'체지방 감소'
시서스가루 효능과 부작용은? 커피가루와 비슷하게 생겨…'체지방 감소'
  • 승인 2019.04.17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서스가루 효능과 부작용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7일 다이어트 식품으로 시서스가루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다. 시서스가루는 커피가루와 비슷하게 생겼다.

시서스는 아프리카의 남, 동부와 아라비아 인도를 집중으로 서식하는 식물을 말한다. 시서스의 공식 명칭은 '시서스 쿼드랑굴라리스(Cissus quadrangularis Linn)'이다.

시서스가 지방 흡수는 물론 지방세포 내 지방 합성과 축적을 억제한다는 것이 이미 해외에서는 입증돼 많은 '다이어트 약'의 원료로 사용되고 있다.

시서스의 효능은 리파아제 활성을 억제해 음식으로 섭취되는 지방의 합성과 축적을 억제시켜 체지방을 감소해준다. 또한, 시서스는 음식 섭취량을 감소시키고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렙틴'이라는 식욕조절 호르몬이 들어있으며, 지방분해에 탁월한 '아딕포넥틱'라는 호르몬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시서스의 효능은 태워 지방 세포 사이즈를 감소시키는 것에 있다.

시서스가루 부작용은 다음과 같다. 시서스는 △콩 △생선 △밀 △견과류 △우유 △계란 △땅콩 △조개를 함유한 성분이 들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이러한 알러지가 있는 사람들은 섭취를 금해야 한다. 아울러 수유 중인 사람이나 임산부, 건강상에 문제가 있는 사람은 전문가와 상담을 먼저 받은 후 에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시서스는 △시서스 환 △시서스 차 △시서스 추출물 △시서스 분말 △시서스 가루 등 시중에서 다양한 형태로 판매되고 있다. 이에 본인의 취향에 따라 시서스를 구입해 집이나 직장 등에서 간편하게 복용하면 된다. 특히, 데우진 물에 시서스분말가루를 넣어 시서스 차로 간단하게 마실 수 있고, 음식이나 각종 샐러드 위에 시서스분말가루를 조금씩 뿌려 먹거나 다이어트 해독주스를 만들 때 시서스분말가루를 넣는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임희진 기자/사진=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