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뮤직] “잘 다녀올게요”…군 입대 전 팬 위해 솔로곡 발매한 아이돌들
[NI뮤직] “잘 다녀올게요”…군 입대 전 팬 위해 솔로곡 발매한 아이돌들
  • 승인 2019.04.03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0, 91년생 아이돌이 국방의 의무를 다 하기 위해 입대를 서두르고 있다. 하지만 약 1년 7개월간의 공백기는 여전히 현역 아이돌로 활동하는 그들에게는 너무나 긴 시간. 새로운 후배들이 끊임없이 나오고, 워낙 흐름이 빠른 가요계에서 긴 공백기는 치명타나 다름없다.

이로 인해 군 입대를 앞둔 아이돌들은 자신을 잘 기다려달라는 겸 잘 지내고 있으라는 위로를 담아 솔로 곡을 팬들에게 선물하곤 한다. 이에 최근 입대 하며 팬들을 위해 자신의 솔로 곡을 선물하고 간 아이돌들을 알아보자.

 

#샤이니 키, 민호.

지난 3월 4일 입대한 키는 팬들을 위해 같은 날 정규 1집 리패키지 ‘I Wanna Be’를 발매했다. 이는 군 입대 전 팬들에게 주는 선물 같은 앨범이다. 타이틀곡 ‘아이 워너 비(I Wanna Be)’는 트랩과 UK 개러지 장르를 기반으로 한 팝 댄스곡으로, 가사에는 ‘언제 어디서든 사랑하는 사람의 곁에 있고 싶다’는 진솔한 마음이 담겨있어 팬들을 향한 키의 마음을 엿 볼 수 있다.

이어 오는 15일 해병대 입대를 앞두고 있는 샤이니 민호도 자신을 기다려줄 팬들을 위해 첫 솔로 곡을 발매했다. 신곡 ‘아임 홈(I’m Home)’은 쓸쓸함이 느껴지는 인트로의 휘파람 소리가 인상적인 R&B 힙합 장르의 곡으로, 가사에는 바쁘고 화려한 삶 속에서 느끼는 허전하고 외로운 마음을 담았다. 특히 랩 메이킹에 참여한 민호는 이 곡에 대해 “바쁜 일상 속에서 외로움을 느끼며 누군가에게 안부를 물어볼까 고민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용기를 북돋아 줄 수 있는 노래가 되길 바란다”고 밝히기도 했다.

 

#하이라이트 양요섭, 이기광.

지난 1월 24일 양요섭은 군 입대를 앞두고 디지털 싱글 ‘20 Full Moons’를 발매하며, 하이라이트 멤버들과 팬들을 위해 자작곡을 공개했다. 앨범 명은 스무 번의 보름달이 지나면 돌아오겠다는 뜻이며, 자신의 방법으로 소중한 사람들에게 잠시 동안 떨어져 있겠다는 아쉬운 마음을 담아냈다. 싱글 앨범에는 ‘위드 유(With you)’, ‘문라이트(Moonlight)’ 총 두 곡이 수록 되어 있으며, 특히 군 입대 날에 맞춰 음원을 발매해 팬들에게 더욱 소중한 선물을 안겨줬다.

이어 이기광은 지난 18일 디지털 싱글 ‘I’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D.C.Y.E.’는 깊고 짙은 바다를 연상시키는 사운드에 이기광의 나른한 저음 목소리가 어우러진 R&B 힙합 곡이다. 군 입대 전 마지막으로 발매하는 앨범인 만큼 그는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하며 정성을 들였다. 또한 앨범명과 동명인 단독 콘서트를 열어 입대 전 팬들과 만나 직접 무대를 선보이며 뜻 깊은 시간을 선사했다.

 

#비투비 이창섭, 이민혁.

지난해 12월 11일 이창섭은 첫 솔로앨범 ‘Mark’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곤(Gone)’은 팝 발라드 장르의 곡으로, 가사에는 어둡고 외로운 세상에서 사랑하는 이와 함께 어떠한 구애도 받지 않는 먼 곳으로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이 담겨있다. 이창섭 본인이 직접 작사하며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그는 “사실 비투비 앨범이 끝나면 군 입대를 할 생각이었다. 근데 군대 가기 전에 회사에서 ‘솔로 앨범을 만드는 게 어떻겠냐’고 먼저 말씀 해주셨다”며 솔로앨범을 발매하게 된 계기를 밝히기도 했다. 군 입대 전 발매 된 이창섭의 솔로 앨범은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됐다.

이민혁은 지난 1월 15일 첫 솔로 정규앨범 ‘HUTAZONE’를 발매하며 군 입대를 앞두고 상반 된 매력을 보여줬다. 더블 타이틀곡인 ‘야(YA)’는 PBR&B를 기반으로 한 퓨처 베이스 장르의 곡으로 강렬한 사운드와 다이내믹한 구성이 특징인 곡이며, ‘오늘밤에(With Melody)’는 레트로 풍의 락 사운드를 가미한 업 템포의 신나는 댄스곡이다. 그는 “군대에 가기 전에 이런 기회(솔로 앨범 발매)가 생겨서 너무 감사하다. 팬 분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고 싶다”고 밝힌 바 있다.

또한 두 사람은 멤버 서은광과 함께 오는 5일 디지털 싱글 ‘미안해’를 발매한다. 디지털 싱글 ‘미안해’는 비투비 멤버 서은광, 이민혁, 이창섭이 군 입대 전 마지막으로 준비한 미발표곡이다. 이는 군 입대로 잠시 팬들의 곁을 떠난 세 사람의 목소리를 그리워하는 팬들에게 더없이 좋은 선물이 될 예정이다.

 

#인피니트 장동우

지난 3월 4일 장동우는 첫 솔로 미니앨범 ‘Bye’를 발매했다. 타이틀곡은 ‘뉴스(NEWS)’로, 몽환적이고 세련 된 느낌의 슬로우 템포 곡으로 노래와 랩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한층 여유로워진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가사에는 이별을 고하는 시점부터 그 후의 혼란스러움과 그리움을 표현했다. 군 입대 전 마지막으로 솔로앨범을 발매한 그는 쇼케이스에서 “차분한 반전 매력을 보여드리고 싶었다”며 “팬 분들이 없었다면 이렇게 앨범을 내지 못했을 거다”라고 말하며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사진=울림 엔터테인먼트, 큐브 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어라운드 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