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을 거스르다', 안티에이징(Anti-aging) 수술 각광
'세월을 거스르다', 안티에이징(Anti-aging) 수술 각광
  • 승인 2009.06.29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TV|김태룡 기자] 생활수준이 향상되고 평균 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항노화 관련 건강식품 및 화장품뿐만 아니라 안티에이징 성형시술법에 대한 관심 또한 증가하고 있다.

나이보다 젊어 보이게 하는 안티에이징 성형시술법에는 보톡스, 필러, 레이저치료, 수술, 그리고 효과가 검증되지 않은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지만 어떤 시술방법도 수술적인 방법보다 좋은 효과를 나타내는 것은 없다. 노화현상에 대한 레이저나 주사요법 등의 시술방법들은 피부 표면 또는 깊더라도 피부 표면 바로 아래 진피층 까지만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다. 따라서 효과도 제한적일 수밖에 없다.

반면 수술적 치료는 피부뿐만 아니라 피부 밑 지방층 및 근육층까지 포함하기 때문에, 그 효과는 기타 다른 시술과는 비교할 수 없으며, 사람에 따라 10년 또는 20년 더 젊게 보이는 효과를 낼 수가 있다.

이러한 얼굴 피부와 근육을 당겨주는 수술적 치료에도 종류가 있다. 기존에 피부만을 당겨서 여분의 피부를 잘라내고 봉합하던 방법은 효과가 그리 크지 않을뿐더러 결과가 부자연스럽고 지속적이지 않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실로 걸어서 피부를 당기는 방법들도 있는데, 실에 걸린 특정 부분만 당겨지기 때문에 부자연스러운 느낌을 주기 쉽고, 얼굴 근육이 지속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실에 걸린 조직이 조금씩 늘어나거나 찢어지면서 결과가 역시 지속적이지 못하다.

경기도 용인의 에이원성형외과(http://www.aone.ac) 권택근 병원장은 “가장 효과적인 수술적 치료 방법은 피부 밑 근육층까지 박리해서 당겨주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충분히 안면 전체를 박리해서 당겨주어야만 효과적인데, 안면신경 손상이 두려워서 조금만 박리해서 당기는 경우에는 효과가 제한적이다. 때문에 이 방법은 수술 의사의 경험과 지식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한다.

여기에 덧붙여 그는 “그래서 우리 병원에서는 매주 주말마다 의사들이 해부실습을 통해 안면근육과 안면신경의 구조를 확인하고 또 확인하면서 수술 결과를 극대화하고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고 말하며 해부학적 지식이 기반이 되어야함을 강조했다.

안티에이징 수술시 해부학적인 지식은 필수적이며, 꾸준한 해부실습을 통해 수술 방법을 재확인해야 한다는 것이다. 내시경 장비를 갖추고 내시경을 통한 확대된 영상을 통해 정확하게 근육을 확인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

충분한 시간적 여유나 금전적 여유가 있다면 이마와 안면의 주름 제거, 눈꺼풀 밑 눈아래 주름 교정, 턱주름 및 턱선 교정, 안면 미세 지방 이식 등을 포함하는 전체 안면 주름 제거술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다. 전체 안면 주름 제거술은 가장 확실한 효과를 보이는 방법이며 가장 만족도가 높은 수술 방법이다.

지속적인 또는 영속적인 젊음은 고대로부터 인간의 오랜 바람이었다. 요즘처럼 의학이 발달한 세상에서 실력 있는 좋은 전문가를 만나 상담하고 모든 시설이 제대로 갖추어진 곳에서 적절한 시술을 받아 어느 정도 젊음을 되찾을 수도 있다는 점에서 현대인은 측복받은 세대가 아닐까?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

[VOD- 박한별의 이상형은 자상한 '세븐']

[VOD- 이종원 "저보고 살찌고 나이든 해리포터래요"]

[VOD- 오만석 "여자 꽃밭에서 건강한 잡초 될래요"]

[VOD- 김대표 검거 '故 장자연 수사 가속화되나']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나를 움직이는 이슈, UCC의 중심]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